2024-03-29 10:57 (금)
부산 금정구, '효·효·효 봉사단' 업무협약식 및 발대식 개최
상태바
부산 금정구, '효·효·효 봉사단' 업무협약식 및 발대식 개최
  • 유지오 기자
  • 승인 2018.05.24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 금정구

[KNS뉴스통신=유지오 기자] 부산 금정구 금사동(동장 조태진)은 지난 21일 부산경호고등학교(교장 김재두)와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어려운 이웃들과 어르신들을 돕고자 지역단체와 학생 봉사단 간의 뜻 깊은 협약식을 2건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금정구에 따르면 부산경호고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지역봉사의 의미를 일깨우고 경로효친 사상을 몸에 익히기 위해 학교에서 배운 재능을 활용해 이웃을 돕는 방안을 발굴해 ‘맛드림! 효드림! 봉사단’과 ‘효․효․효 봉사단’을 출범하고 지역봉사에 노하우가 있는 단체들과 협약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다짐했다. 

‘맛드림! 효드림! 봉사단’은 호텔조리과 학생들로 구성되어 금정구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협약을 통한 지정후원금 「행복충전 희망나눔」모금액으로 식생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기호에 맞는 간식과 영양 균형을 갖춘 도시락을 제공하게 된다. 

금사동 부녀회(회장 김경희)에서 만든 도시락(반찬)을 ‘맛드림! 효드림! 봉사단’ 학생들이 직접 만든 빵·쿠키 등의 간식과 함께 월 1회 금사동 관내 취약계층 독거노인 10세대에게 전달하게 된다. 

'효․효․효 봉사단’은 경호과 학생들로 매월 정기적으로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포츠마사지와 테이핑 요법 등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하게 되며, 금사랑나눔 마을공동체(회장 김종석)와 ‘지역사회와 함께 봉사하는 행복한 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해 금사랑나눔 마을공동체, 부산경호고등학교, 금사동 주민센터 세 기관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재두 부산 경호고등학교장은 “봉사활동으로 행복을 전파하는 학생봉사단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우리 학교 봉사단이 필요한 지역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조태진 금사동장은 “우리 금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부녀회, 부산 경호고등학교가 다함께 연계한 이번 사업은 봉사단의 재능기부 및 나눔 활동으로 우리 금사동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맞춤형 봉사활동이 될 것이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유지오 기자 jrjin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