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전문)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결의문
상태바
(전문)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결의문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1.04.3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지구촌의 중심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아시아인의 축제인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행사만이 아니라 소통하고 화합하는 아시아를 실현하는 대회, 아시아 스포츠의 균형발전을 이루는 대회, 인간중심의 친환경적인 대회, 아시아인의 긍지와 정체성을 높이고 감동이 물결치는 대회로 개최된다.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는 40억 아시아인의 감동과 환희, 그리고 하나된 아시아의 면모를 과시하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도록 범국민적 관심과 참여 속에 선수들이 자기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최첨단 시설과 인간 중심의 융합된 역대 최고의 아시아경기대회가 되도록 280만 인천시민과 더불어 이미 착실히 준비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우리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한반도 및 동북아 평화정착과 인류공동 번영에 기여하고,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통성 및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함은 물론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중대한 기로가 될 수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면서, 가장 빛나는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의지를 담아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낼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정부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의 국가적 위상을 한 단계 더 높이고 아시아인이 하나 되는 축제, 미래 발전의 원동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국민적인 뜨거운 참여분위기 조성을 위한 범정부적인 지원을 촉구한다.

하나. 정부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국가 주최의 행사이고 45개 OCA회원국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추진하는 것을 고려하여 파격적인 재정지원을 통해 국가발전의 초석이 되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요구한다.

하나.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우리 전국 시․도의회에서는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참여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행사 홍보 및 자치단체 간 공동협력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한다.


2011. 4. 29

전국 시・도의회의장 협의회 회원 일동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