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지방세 환급금 기부제도 시행
상태바
구미시, 지방세 환급금 기부제도 시행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5.2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시장권한대행 부시장 이묵)에서는 23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 현수)와 지방세 환급금 기부제도 추진 협약식을 갖고 지방세 환급금 기부제도 시행에 들어갔다.

지방세 환급금 기부제도는 지방세 미환급금 지급대상자 중 기부희망자가 기부동의서를 구미시 징수과로 팩스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구미시에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이체 및 기부 처리하는 방식으로 모금된 재원은 구미희망더하기 사업과 연계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구미시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또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기부영수증 발급과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가능하다.

이묵 구미시장 권한대행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에 대한 지역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가운데 지방세 환급금 기부제도 시행으로 누구나 어디서든 기부에 참여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납세자와 행정기관이 상호 윈-윈해 ‘행복한 도시 구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는 지방세 환급금 기부제도 도입으로 그간 찾아가지 않는 소액지방세 미환급금에 대해 반복적인 환급안내문 발송으로 인한 행정력 낭비를 줄이고 적극적인 환급업무 추진으로 납세자와 소통하는 나눔의 따뜻한 징수행정이 구현될 전망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