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국립생태원, ‘식충식물 특별전’…세계 식충식물 한눈에
상태바
국립생태원, ‘식충식물 특별전’…세계 식충식물 한눈에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5.23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식충식물의 분포와 서식환경 재현
체험부스 및 트릭아트와 조형물 활용한 포토존 조성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국립생태원은 ‘2018 매혹과 냉혹함의 공존, 벌레잡는 식물이야기’를 5월 23일부터 8월 12일까지 충남 서천군 국립생태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생물다양성의 날을 기념하고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식충식물을 주제로 작년에 이어 2번째로 열리는 행사다.

자연과 함께하는 생태교육과 체험의 장을 마련해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식충식물 특별전은 달링토니아(Dalingtonia), 사라세니아(Sarracenia) 등 국립생태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전 세계 식충식물 13속 70여 종을 소개하고, 서식환경과 형태적 특징, 분포지 등을 관람객에게 알기 쉽게 전달한다.

식충식물들의 다양한 사냥방법과 생존전략, 최신 연구결과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해 그림 패널로 설명해 관람객들이 흥미와 이해를 높이도록 구성했다.

돋보기를 이용해 끈끈이주걱, 파리지옥 등 실제 식충식물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고, 벌레잡이통풀 등 단면을 볼 수 있는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특히, 케톱시스(Catopsis), 브로키니아(Brocchinia), 비브리스(Byblis) 등 흔히 볼 수 없는 식충식물을 전시했다. 네펜데스 트리, 트릭아트, 조형물, 생태분경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포토존도 조성해 관람객들에게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주광영 국립생태원 온실식물부장은 “세계 식충식물 전시회가 생물다양성의 이해를 높이고, 독특하고 아름다운 식충식물의 매력을 가까이에서 접하도록 기획됐다”며, “많은 사람들이 관람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