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음성군보건소, 성장기 어린이‧청소년 천식‧아토피 치료 지원
상태바
음성군보건소, 성장기 어린이‧청소년 천식‧아토피 치료 지원
  • 성범모 기자
  • 승인 2018.05.2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준 중위 소득 100%의 만19세 이하 연 30만원 내 치료비 지원
음성군 보건소 <KNS뉴스통신 DB>

[KNS뉴스통신=성범모 기자] 충북 음성군 보건소(소장 김홍범)는 보건복지부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시범사업 기관으로 만 19세 이하 천식과 아토피피부염을 가진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에게 치료비 및 보습제를 지원하고 있다.

천식과 아토피피부염은 성장기 아동의 삶의 질을 저하 시키는 큰 원인으로, 학습부진‧주의집중력 장애‧수면 장애로 인한 성장장애를 일으키기도 하며, 천식은 급성호흡부전을 일으켜 응급 상황을 일으킬 수 있고 아토피피부염은 차후 알레르기성 비염‧천식의 확률을 증가시킨다.

환경의 변화 및 유해물질에 노출이 더욱 쉬운 현대로 오면서, 알레르기성 질환의 일종인 아토피와 천식은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고, 알레르기로 인한 건강보험료 등 사회적 비용이 연 2조를 넘는다고 한다.

이에 보건소는 사회적 비용 감소, 적극적 치료로 성장기 어린이・청소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아토피와 천식 치료비 및 아토피피부염 예방을 위한 보습제를 지원하고 있다.

또 치료비는 기준 중위 소득 100%의 만19세 이하 어린이에게 연 30만원 내에서, 보습제는 기준 없이 로션(에멀젼) 또는 크림을 월 1개씩 지원하고 있어 보건소 지역보건팀(☎043-871-213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홍범 보건소장은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으로 저소득 어린이・청소년이 좀 더 적극적인 치료를 받고, 꾸준한 관리를 실천하여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성범모 기자 sbm411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