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3 22:30 (수)
월명사, 처님오신날 불기 2562년 봉축대법회 진행
상태바
월명사, 처님오신날 불기 2562년 봉축대법회 진행
  • 전준호 기자
  • 승인 2018.05.2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시민 부처님오신날 새벽 운맞이 기도, 서울남산 60갑자 띠별 기도하는 법 특강
월명사 월명스님

[KNS뉴스통신=전준호 기자] 서울남산 월명사는 불기 2562(2018)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해 오는 22일 부산 해운대 '부산 시민 부처님오신날 새벽 운맞이 기도, 서울 남산 '60갑자 띠별 기도하는 법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월명사 월명스님은 "부처님은 우리의 성품은 본래 크고 밝고 충만하다고 하시며, 이제 나와 남이 둘이 아닌 큰마음으로 웃으며 살아야 합니다. 스스로 결핍을 느끼지 않으면 더 이상 밖으로 찾아 다닐 필요도 없지요. 내가 아는 만큼 전하고 가진 만큼 베풀면 될 일입니다. 지혜와 자비로 평화를 일구어 우리 삶의 토대를 마련하고 정의로운 분배로 사회적 실천을 해야 합니다. 소외가 없고 차별이 없는 세상을 위해 우리는 청년 일자리와 노인의 인권, 여성과 다문화 사회의 제반 문제 해결을 위해 정진해야 할 것입니다"라는 말을 전했다.

월명스님은 최근 SNS등을 통해 “환경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 한반도 평화시대 경제협력과 통합이 해법, 남북이 하나된 평창올림픽의 감동을 기억하며 등등 많은 기고와 연재로국가의 안위와 국민들에게 행복의 조건과 개선등.. 해법을 제시하고 발원을 함으로서 포털 SNS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전준호 기자 cch10105@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