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42 (목)
롯데백화점 광주점, 청년 일자리 창출 발 벗고 나서
상태바
롯데백화점 광주점, 청년 일자리 창출 발 벗고 나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5.1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호남청년창업사관학교 우수상품 초대전’
17일 롯데백화점 광주점 지하1층 특별관에서 청년 창업 대표들이 자신에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사진=롯데백화점 광주점>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롯데백화점 광주점이 호남청년창업사관학교와 손잡고 지역 청년 창업업체 판로 확보와 일자리 지원 사업에 발 벗고 나섰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오늘(17일)부터 오는 22일 까지 ‘호남청년창업사관학교와 함께하는 우수상품 초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호남청년창업사관학교는 지역 우수 청년 창업자를 발굴하여 사업 계획 단계부터 사업화까지 전 과정을 일괄적으로 지원해 혁신적인 청년 CEO를 양성하는 기관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에 청년창업  육성과 일자리 기반을 확대시키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한 양 기관의 ‘업무협약’의 연장선 상에서 기획됐다.

실제로 지난 행사에 참여했던 업체 중 편백 천연제품 브랜드인 ‘포레스트이너스’ 와 호주 천연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 브랜드 ‘빅토리아뷰티’ 두 업체는 행사를 통해 기술력과 상품력을 인정 받아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서의 입점 준비를 마치고 판매를 기다리고 있다.

최명선 호남청년창업사관학교 원장은 “롯데백화점과의 업무협약 및 행사를 통해 우수 청년 창업업체의 제품들의 백화점 입점이 현실화 되어 매우 기쁘다” 며 “지속적으로 지역 경제를 이끌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육성 하여 전국구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청년 CEO를 양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백화점의 지역 청년 스타트업 업체 판로 지원에 힘입어 이번에 진행하는 초대전에서도 디자인네이쳐, 이고장식품, 현대에프엔비, 제미크리 등 총 11개 업체가 참여하여 화장품, 가구, 가공식품 등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우수한 품질 및 기술력을 갖춘 신규 브랜드를 적극 발굴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 안정적인 판로망을 제공하고,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전문바이어의 상품컨설팅, 유통 노하우 전수 및 향후 오프라인 매장 입점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현 롯데백화점 광주영업부문장은 “호남지역에서도 우수한 기술력을 가졌지만 홍보 방법 및 판로가 없어 고민하고 있는 청년 창업업체들을 위해 광주점이 발 벗고 나섰다”라며 “지역 청년업체들이 경쟁력을 키워 전국 시장에 우뚝 서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미래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2016년에 6차 산업 전문관을 지역 유통업체 최초로 식품관에 오픈하여 지역 상생에 힘쓰고 있을 뿐만 아니라 1913송정역시장 등과의 제휴를 통해 전통시장 내 창업자들에게 입점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방계홍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