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51 (수)
인천경찰·SK브로드밴드·연세대가 함께하는 청소년 영상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인천경찰·SK브로드밴드·연세대가 함께하는 청소년 영상단 발대식 개최
  • 변재헌 기자
  • 승인 2018.05.16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찰 SK브로드밴드 연세대가 함께하는 청소년영상단 발대식 개최 <사진=인천지방경찰청>

[KNS뉴스통신=변재헌 기자] 인천지방경찰청은 인천청·SK브로드밴드·연세대가 함께하는 "청소년 영상단 발대식"을 16일 인천지방경찰청 대강당에서 개최 했다.

이날 열린 청소년 영상단 발대식은 인천지역 68개 중·고등학교 학생 400여명과 대학생, 경찰을 비롯하여 약 500여명이 참여 했다.

청소년 영상단 은 ‘살기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를 목표로 지역사회 내 치안과 범죄피해자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 졌다.

청소년 영상단 발대식 참가자들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발대선포와 그룹별 대면식, 워크샵 등을 통해 참가의지를 다졌으며, 영상단 참가자들은 11월에 열리는 영상제 를 포함하여 약 8개월간 영상단원으로 활동하게 되고,  발대식에 이어 인천경찰청은 5월 말까지 지역경찰관서에서 현장탐방이 진행될것이며, 6월 9일~10일에는 청소년 영상단 캠프 가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다.

이후로 청소년 영상단의 활동은 1차 영상제작, 평가회, 2차 영상제작, 영상제 등으로 이어지게 된다.

청소년 영상단이 제작한 영상 중 우수 작품은 SK브로드밴드 인터넷 TV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옥수수’에 올려서 홍보 할 방침이다.

또한 청소년 영상단 사업에 참여하는 경찰은 청소년 영상단의 소재 제공과 탐방프로그램 멘토 등으로 활동하게 되며, 연세대학교에서는 대학생 멘토단과 대학생 영상단으로 참여한다.

인천경찰청장은,“범죄피해자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미디어 경쟁력을 갖춘 SK브로드밴드, 훌륭한 멘토단을 갖춘 연세대와 함께 민·학·관이 협력하는 청소년 영상단 사업이 모범적 협업사례가 될 것을 확신하며, 인천경찰은 좋은 결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변재헌 기자 sura777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