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연예일반 더블
'화제' 제습기, 시중 인기 제품 4개 비교! '충격적' 결과 "실제로 효과는..."
제습기 사진='불만제로' 캡처

제습기가 화제다.

이에 과거 MBC '불만제로UP'의 제습기 실험결과가 재조명되고 있다.

과거 방송된 MBC '불만제로UP'에서는 시중 인기 제습기 4개를 비교, 실험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문기자들과 함께 습기를 가장 많이 빨아들인 제습기, 빨래 건조가 가장 빠른 제습기 등을 분석했다. 실제 제습기를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경험을 직접 듣기도 했다.

주부들이 내놓은 제습기의 만족도는 매우 낮았다. 분명히 제습효과는 있었지만 이를 위해 내뿜는 열기로 인해 더위를 느껴야 했기 때문.

특히 제습기는 오히려 에어컨과 제습 효율이 비슷한 것으로 나타나 이목을 끌었다. 일반적으로 에어컨이 전력을 많이 사용해 비효율적일 것이라는 생각이 보편적이었지만, 실험결과 빠른 제습에는 에어컨이 더 유리했다.

시청자들은 이날 방송된 '불만제로 제습기' 편에 대해 "불만제로 제습기, 저기 나온 제품은 사지 말아야지" "불만제로 제습기, 다른 제품들도 다 비슷할 것 같다" "저럴거면 제습기가 왜 필요한지 모르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에어컨은 소비전력 대비 제습효과 역시 제습기와 비슷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황인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장애인문화신문 강동규 편집사장, "사회 지도층,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정책 펼쳐야"[인터뷰]장애인문화신문 강동규 편집사장, "사회 지도층,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정책 펼쳐야"
[인터뷰] 장애인문화신문 유환섭 상임고문,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길잡이..."[인터뷰] 장애인문화신문 유환섭 상임고문, "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길잡이..."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