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뷰티 시장 성장에 따른 여성소자본창업아이템...쉽게 진입 가능한 카페 창업의 변화
상태바
뷰티 시장 성장에 따른 여성소자본창업아이템...쉽게 진입 가능한 카페 창업의 변화
  • 이미나 기자
  • 승인 2018.05.1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미나 기자] 뷰티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뷰티 시장은 13.5조 원 규모로 세계 9위이다. 이러한 성장에는 젊은 세대들의 SNS 상 ‘커플네일’ ‘인생 손톱’ 등 남녀노소 뷰티를 즐기는 문화가 만들어지면서 소비를 촉진시켰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창업시장에서도 새로운 신흥 업종으로 뷰티&디저트 카페가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뷰티 창업은 다른 창업과 달리 까다로운 과정과 미용 자격증 소지자만이 할 수 있는 진입장벽이 높아, 자격증이 없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섣불리 다가가기 힘든 업종이었다.

최근 뷰티와 카페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활용해 자격증 없이도 운영의 편리성과 작은 규모 매장에서도 충분히 운영이 가능토록 선보인 ’핑거네일투고’가 여성소자본창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브랜드가 이러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던 요인으로 대규모 투자를 통해 개발한 자동 네일아트 기기를 꼽았다. 

관계자는 “핑거네일투고가 창업 시장에서 특히나 주목받는 이유로는 경쟁력이 뒷받침하는 기술력을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경쟁력은 세계 가장 큰 규모를 가지고 있는 큐 관리 솔류션과 Newvision의 고객 관리 시스템을 국내 시장에 맞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적용한 것과 글로벌기업 HP의 특수 인쇄 시스템을 적용해 작은 곡면에 인쇄할 수 있는 프린터를 손꼽았다.

실제로 방문한 고객 A씨는 “손톱 안에 들어간 흑백사진은 추억의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고 섬세하게 표현한 흑과 백은 화려한 색에 가려졌던 본래 의미를 부각시켜주었다. 특히 기념일과 특별한 날에는 서로가 함께 할 수 있는 조금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고 사진 속의 사진을 손톱에 넣을 수 있어 사람이 할 수 없는 디자인을 그린다는 것은 혁신에 가깝다”라고 말했다.

핑거네일투고 관계자는 “기계 내에서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를 각종 수상 경력이 있는 아티스트들이 꾸준한 트렌드 및 시장조사를 하고 있다. 계절과 시즌에 맞는 각종 다양한 이색적인 이미지를 개발 중이며 네일 스티커 출시를 앞두고 있다” 라며 “다양한 메뉴 출시는 시장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필수 요소로 생각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큰 원동력이라고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뷰티&카페 메뉴는 카페 메뉴와 동시에 네일 요금제 메뉴를 통해 고객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커플 고객은 물론 방문 고객들의 소비지출 지수도 높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러한 경쟁력을 갖춘 핑거네일투고는 드라마 PPL 상영도 앞두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미나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