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산엔청복지관-산청노인회, 노인 복지서비스 증진 업무협약
상태바
산엔청복지관-산청노인회, 노인 복지서비스 증진 업무협약
  • 이기수 기자
  • 승인 2018.05.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회, 노인과 노령사회 권익 대변
복지관, 대표적인 여가, 문화 등 복지 서비스 제공 기관
산엔청복지관-대한노인회 산청군지회 양 기관 관계자들이 복지 서비스 증진 업무협약식을 맺고 있다.

[KNS뉴스통신=이기수 기자] 경남 산엔청복지관과 (사)대한노인회 산청군지회는 지난 14일 복지서비스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산엔청복지관 정운주 관장과 대한노인회 산청군 지회 이택환 지회장, 손영기 부지회장, 김진곤 사무국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노인, 장애인 복지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하기 위해 각자가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공유하게 된다.

또 지역사회 복지 정책 개발, 수요자 발굴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기로 협의했다.

정운주 관장은 "산청의 노인 인구가 이미 33%를 초과했고, 노인 인구는 지역사회를 지탱하는 핵심 인적 자원"이라며 "노인회 산청군지회와 산엔청복지관은 노인과 노령사회의 권익을 대변하고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동체 관계"라고 말했다.

이택환 지회장은 "노인회가 노인의 권익을 대변한다면, 복지관은 산청군의 노인들이 가장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문화, 여가, 복지 기관이라고 생각한다"며 "노인들이 건강하고 다양한 여가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서로 긴밀히 협력하자"고 당부했다.

이기수 기자 qwa447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