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54 (목)
"식상한 모임은 그만! 데이트부터 회식까지"...주말 모임장소 각광 '스크린 야구장'
상태바
"식상한 모임은 그만! 데이트부터 회식까지"...주말 모임장소 각광 '스크린 야구장'
  • 이미나 기자
  • 승인 2018.05.1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미나 기자] 주말이면 가족, 연인, 친구들과 나들이를 떠난 사람들로 곳곳이 북적인다.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가장 고민을 하는 것이 '어디를 가느냐'이다. 장소를 정할 때 미세먼지와 같은 날씨의 영향도 많이 받는다.

때문에 최근에는 실내에서 함께 추억을 만들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모임 장소가 각광을 받고 있다. 비가 오거나 눈이 내리거나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가운데 최근 VR 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분야는 실내스포츠공간이다. 특히 매년 높아지는 국민스포츠 야구에 대한 관심과 함께 스크린야구는 새로운 놀이 문화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스크린야구장은 도심에서 멀리 떠나지 않고도 특별한 추억을 쌓으며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색 친목 장소로 주목 받고 있다. 생동감 넘치는 스크린야구 시스템을 자랑하며 전국 200호점 계약을 돌파한 스크린야구장 브랜드 리얼야구존이 대표적이다.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의 실력에 맞게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야구 경기 시스템을 제공한다. 메이저리그에서도 사용 중인 프로용 피칭머신은 3개의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제공한다. 이 머신이 낼 수 있는 최고 구속은 약 160km에 달한다.

친구, 연인, 가족 등과 같이 찾는 각종 모임 장소로도 인기이지만, 직장인들의 색다른 회식 장소로도 주목 받고 있다. 매번 똑같은 식상한 회식 문화에서 벗어나 먹거리도 즐기면서 가볍게 운동을 하면서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최근 주말 모임 장소로 스크린 야구장에 나들이를 오는 손님들이 많아졌다"며 "야구장을 가지 않고도 실내에서 야구를 하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놀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앞선 기술력으로 실제 야구장의 시스템을 실내로 그대로 가져온 리얼야구존은 VSSG 캐릭터 육성 프로그램 특허를 획득하는 등 계속해서 기술과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이미나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