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36 (목)
증평군, 사회적 경제 활성화 추진
상태바
증평군, 사회적 경제 활성화 추진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05.16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KNS충북본부DB>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증평군이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지난 15일 군에 따르면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8년 사회적기업 자치단체 지역특화사업 공모 결과 군이 제출한‘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인력양성 및 홍보마케팅 지원사업’이 선정돼 국비 1400만원을 확보했다.

군은 이번에 확보한 국비에 군비 600만원을 더한 총 2000만원을 활용해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이 계획 중인 사업은 사회적경제 기업가 육성을 위한 아카데미 운영,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사업 등이다.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을 위한 아카데미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거나 관심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모델 만들기 과정 등을 교육하는 사업이다.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및 판로개척을 위해 홍보물 제작 및 박람회, 지역축제 등 홍보부스 운영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지원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우선 구매 촉진에 집중할 방침이다.

한편 사회적경제기업은 이윤창출이 최고의 목표인 자본주의 경제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우선으로 하는 대안적 기업으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이 있다.

현재 증평군에는 (예비)사회적기업 3개와 마을기업 4개가 운영되고 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