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 정치 더블
화성시 사회복지사협회, 서철모 후보에게 정책의제 전달
화성시 사회복지사협회가 15일 서철모화성시장예비후보에게 정책의제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선거캠프 제공>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서철모 더불어민주당 화성시장 후보는 15일 선거사무실에서 화성시 사회복지사협회 임원진 10여 명과 사회복지 정책방향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화성시 사회복지사협회가 그동안 협회 차원에서 준비해 온 다양한 정책의제를 서철모 후보에게 전달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화성시 사회복지사협회 임원들은 ▲화성시민의 복지접근성을 향상하고 민관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회복지정책보좌관 제도 신설 ▲사회복지시설의 안전한 환경 조성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와 노동환경 개선 등의 공통정책 의제를 제안했다.

이들은 또 노인·자활·장애인·다문화·아동 및 청소년 분야 등 다양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복지정책 의제들에 대해 설명하고 정책제안서를 서 후보에게 전달했다.

이날 서 후보는 “화성시는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면적이 넓어 증가하는 사회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고 있어 산적한 문제가 많이 있지만, 사회복지 정책의 출발점은 다양한 사회복지 수요를 가진 사회적 약자와 소통할 수 있는 정례적인 만남과 사회복지분야 시민소통관을 제도화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송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