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54 (목)
㈜텍크올, ㈜페이컴스와 ‘클린페이’ 시스템 블록체인화 기술개발 MOA 체결
상태바
㈜텍크올, ㈜페이컴스와 ‘클린페이’ 시스템 블록체인화 기술개발 MOA 체결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5.1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넘어 글로벌 서비스산업 부문에서도 사회적 문제 해결에 일조할 터
▲ ㈜텍크올 유진철 대표(사진 오른쪽)가 ㈜페이컴스 홍종렬 대표와 ㈜페이컴스의 ‘클린페이 시스템’ 블록체인화 기술개발 용역에 관한 MOA 체결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텍크올)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자사가 보유중인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인터넷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중인 ㈜텍크올(대표 유진철)이 지난 9일 ㈜텍크올 본사에서 ㈜페이컴스(대표 홍종렬)의 ‘클린페이’ 시스템을 블록체인화 하는 용역에 관해 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도급 통합 대금지급 확인시스템 ‘클린페이’는 시중 은행과 원청업체를 연결해 건설현장의 임금체불과 공사대금 부풀리기 청구를 방지하고 대금지급의 투명성을 입증해 건설산업 종사자들에게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공 시스템이다.

㈜페이컴스는 경기도 도내 공공 및 민간 공사현장의 대금지급 확인업무를 통합 관리하는 ‘클린페이(CleanPAY)’와 대금지급 대상과 수령여부 검증 시스템인 ’페이알람(PayAlarm)’을 운용중에 있으며 (사)한국물가정보와는 협약을 통해 공사 내역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웹코스트’를 ㈜페이컴스 ‘클린페이’와 연동되도록 추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텍크올 유진철 대표는 “금번 ‘클린페이’ 시스템의 블록체인화는 은행이 담당해야 할 지급업무에 관련된 부분을 블록체인 기술로 대체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초석을 다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유 대표는 “금번 용역계약 수주를 통해 건설산업 현장 이외의 다른 서비스 산업 부문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이해관계에서 발생하는 여러 다양한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보급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국내 서비스 산업은 물론, 글로벌 서비스 산업 부문에서도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향후 사업확장에 관한 포부를 밝혔다.

오영세 기자 kns.50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