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대가야읍에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건립
상태바
고령군 대가야읍에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건립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5.14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대가야읍에 영유아를 위한 교육·문화 복합건물인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를 건립한다.

올해 10월 준공을 목표로 대가야읍 연조리 일원으로 서측에 고령초등학교, 북측에 고령고등학교, 남측에 공영주차장이 인접해 있어 지역주민들이 이용하기에 접근성이 좋은 입지이다.

부지면적450㎡(약136평)에 1층 220㎡(약67평), 2층 198㎡(약60평)와 야외놀이터(15㎡)의 지상 2층 건물로 1층에는 영유아를 위한 장난감도서관, 2층에는 놀이공간과 교육실을 설치해 부모와 아이가 교육, 놀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된다.

1층 장난감도서관은 장난감 약1800여점 도서 및 DVD 1200점을 수용할 수 있고, 내부에는 장난감 대여공간, 도서 및 DVD 대여공간, 수유실, 사무공간, 장난감세척실, 창고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공용공간에 어린이용화장실, 장애인화장실이 설치된다.

2층은 교육·놀이 공간으로써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프로그램 교육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 부모 휴게공간, 어린이용화장실, 수유실, 사무공간 및 창고 등을 갖추게 된다.

고령군 관계자는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건립을 통해 그동안 고령지역의 영유아들이 인근 대도시로 나가 아동문화센터, 키즈카페 등을 이용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발달 및 복지환경 개선으로 고령군이 아동친화도시로 거듭나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