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예비후보, 스승의 날 편지와 교권 정책 발표
상태바
이재정 교육감 예비후보, 스승의 날 편지와 교권 정책 발표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5.1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의 중심은 선생님,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게 대책 마련
단순한 업무 조정을 넘어 교육청 조직개편 등 근본적 문제 해결
이재정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14일 스승의 날을 하루 앞두고 선생님들의 '든든한 후원자가 될 것을 약속하는 편지'를 낭독하는 모습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미래혁신교육을 추구하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제37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권이 바로 설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습니다’란 편지를 도내 교원들에게 보냈다.

경기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14일  이재정후보가 직접 낭독한 편지에서 “선생님들의 응원 속에 경기교육과 함께 한지 어느 덧 4년이 되었다.”며 “어려운 교육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선생님들을 믿고 걸어온 시간이었다.”고 회고했다.

이어 “요즘 교육현장 분위기는 교원들을 매우 힘들게 하고 교권이 추락하고 있다.”며 “이러한 어려움 속에도 조화로운 평화 시민 교육을 실천하는 선생님들이 아름답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끝으로 “교사들이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문화를 만드는데 지원자가 되겠다.”며 “참된 교육의 길을 담대하게 걸어가는 선생님들을 사랑하고 응원한다.”고 매듭졌다.

편지 낭독에 이어 이재정 교육감 예비후보는 교사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 학교현장에서의 부당한 교권침해를 없애고,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제도적·행정적 지원을 늘리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교권보호 및 교사 지원 방안을 제시했다.

이재정 예비후보는 ▲20년차 이상의 교사를 대상으로 ‘유급 연구년제도’를 시행, ▲교육감 직속으로 ‘교권보호센터’ 및 ‘위기교사지원단’을 설치·운영, ▲교원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교육청의 전반적의 조직개편을 단행, ▲‘교권보호조례’를 제정 등의 구체적인 정책을 발표했다.

이재정 예비후보는. “유급연구년제는 20년차 이상 교사를 대상으로 당장 내년부터 시행할 것이며, 매 학기 당 1,000명, 매년 약 2,000명에게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며, 이 제도로 많은 교사들이 자기계발과 재충전의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라 전망했다.

또한, “교권보호센터와 위기교사지원단이 교육감 직속에 만들어지면, 교사들이 믿고 자신의 고민을 털어 놓을 수 있고, 이런 기구는 즉각적으로 실효성있는 조치를 취할 수 있기에, 지금의 ‘교원힐링센터’가 가진 한계를 극복할 것”이라 언급했다.

이재정 예비후보는 “이러한 방안이 교실에서 아이들을 위해 열정을 바치는 많은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를 표하며, 교사들에 대한 감사의 말씀을 전하는 것으로 정책 발표회를 마무리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