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에듀윌, 한국어능력시험(토픽, TOPIK) 교재 대만 출간
상태바
에듀윌, 한국어능력시험(토픽, TOPIK) 교재 대만 출간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8.05.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출간한 한국어능력시험(토픽, TOPIK) 교재 ‘PERFECT TOPIK 1,2’ 등 2종이 국내에 이어 대만에서도 출간된다는 소식이다.

최근 한류 열풍과 더불어 한국어를 배우려는 해외 인구 또한 늘고 있는 가운데, 에듀윌의 토픽 교재 판권에 대한 해외 수출 계약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는 지난 2016년 중국 세계도서출판공사로부터 콘텐츠 수출을 제의 받아 출간한 데 이어, 2017년부터는 대만에도 판권 수출 계약 진행하게 됐다. 이에 따라 올 2월 ‘PERFECT TOPIK 1’ 교재의 번역이 완료돼 먼저 출간된 것이다.

에듀윌은 수험서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출판 경쟁력으로,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양산해 내고 있다. 이번 성과는 에듀윌의 교재가 이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에서도 인정과 각광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에듀윌 출판사업본부 김기임 팀장은 “한국어를 공부하고 싶어하는 세계 곳곳의 수험생들이 보다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수험서를 만들기 위해, 저자 선정, 교재 검토 등 모든 프로세스에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특히 한국어를 공부중인 학생들의 검토를 통해 교재의 신뢰도를 높였던 것이 해외에서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은 재외동포나 외국인의 한국어 학습 방향 제시 및 한국어 보급 확대를 위해 실시되는 자격시험으로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한다. 한국어능력시험은 외국인의 국내 체류 자격 요건과 외국인 및 재외동포의 국내 대학 입학 자격 등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외국인 직원의 채용과 인사고과에도 반영되고 있는 추세다.

최근에는 한류 열풍의 영향으로 응시 인원 또한 증가 추세에 있다. 작년 한해 동안 국내외 지역에서 총 29만 여 명이 시험에 도전하는 등 한국어 열풍을 보여주고 있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