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서산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보호 캠페인
상태바
서산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보호 캠페인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5.1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단장 가금현)이 10일 오후 7시부터 서산버스터미널 주변에서 청소년보호 캠페인을 가졌다.<사진=조영민 기자>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서산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단장 가금현, 이하 청감단)은 10일 오후 7시부터 서산버스터미널 주변에서 청소년보호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청감단원과 서산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유해업소, 청소년유해약물 취급업소,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등에 대해 지도계몽 활동을 펼쳤다.

가금현 단장은 “"소년유해환경감시단 활동은 청소년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한 감시 및 신고·고발 활동을 통해 청소년을 보호, 선도 및 건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 있다"고 말하고 "이번 합동 캠페인을 계기로 청소년유해환경 정화를 위한 업주, 지역주민들에게 계동활동과 청소년유해매체물의 모니터링 및 야간순찰,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산시 관계자는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원의 청소년보호 활동에 감사하다"고 말하고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매주 청소년 출입, 고용금지업소, 청소년 고영금지업소에 대한 감시활동, 근로권익 보호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라면서 "서산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더 많은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서산·태안지회가 운영단체로 지정돼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20회 이상 청소년보호 야간순찰봉사를 비롯해 청소년유해약물판매업소에 대한 모니터링, 근로권익 보호 활동과 청소년들의 문학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2충1효 전국백일장 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한편 올해 전국백일장대회는 9회째로 오는 25일 태안중학교에서 열린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