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박성효, 가정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 가져
상태바
박성효, 가정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 가져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5.11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간담회 통해 ‘취사도우미 인건비 지원’ 약속
박성효 대전시장 후보가 지난 9일 대전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영란‧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회장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박성효 후보 선거사무소>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박성효 대전시장 후보는 열악한 가정어린이집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취사도우미 인건비 지원’을 약속했다.

박 후보는 지난 9일 둔산동 민생캠프 선거사무소에서 대전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영란) 회장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회장단은 “소규모 가정어린이집 원장은 차량운행, 식사준비, 수업진행, 행정사무 처리 등의 업무를 수행, 보육환경의 질적 개선에 신경 쓸 틈이 없다”고 토로했다.

박 후보는 “가정어린이집은 민간어린이집 보다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아 인건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원장이 직접 보육교사 역할, 취사업무, 차량 운행 등 1인 3역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당선되면 우선적으로 가정어린이집 취사도우미 인건비 지원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박 후보는 유치원‧어린이집 전면 무상 보육‧교육, 민간어린이집 공립화 5개년 계획 수립, 낙후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시설 개선 리노베이션기금 설치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만들기 위한 ‘I-Mom편안 종합보육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