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1 (금)
[로드FC] 가비 가르시아의 파워, 코치도 감당 불가 '혀 내둘러'
상태바
[로드FC] 가비 가르시아의 파워, 코치도 감당 불가 '혀 내둘러'
  • 박종혁 기자
  • 승인 2018.05.1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종혁 스포츠 전문기자] 188cm 110kg의 탄탄한 신체조건을 가진 가비 가르시아. 그녀의 파워는 어디가 끝일까.

가비 가르시아의 ROAD FC 출전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경기는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47에서 진행된다. 시합이 다가올수록 가비 가르시아는 훈련에 박차를 가했다. 상대가 ‘러시아 군용무술 세계 챔피언’ 베로니카 푸티나이기에 동기부여도 강하다.

신체조건으로만 싸운다는 오해를 받지만, 그녀는 사실 노력파.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훈련하고, 힘든 훈련도 가족을 생각하며 버티는 파이터다.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는 가비 가르시아는 점점 강해지고 있다.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이 파워. 가비 가르시아의 코치가 직접 증언하며 인정했다.

가비 가르시아의 코치인 하마무라 요코는 “이번 경기 준비하기 전 가르시아와 현재의 가르시아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다. 특히 타격의 파워가 급상승했다.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갔을 때 어깨가 너무 아프면 ‘내가 오늘 뭘 해서 어깨가 이렇게 아프지? 아 참, 가비의 타격 미트를 받았었지.’라 깨닫곤 한다. 그녀의 파워는 말로 표현하기가 힘들 정도다. 개인적으로 그런 가비 가르시아와 케이지에 들어가 싸운다는 건 최악이라고 생각한다”며 혀를 내둘렀다.

기존에 강했던 파워에 더 강해지면 그녀의 파워를 감당할 맷집이 필요하다. 그러나 웬만한 선수는 그녀의 파워를 버틸 수 없다.

그렇다고 해서 그라운드 작전으로 가는 것도 무리수다. 가비 가르시아는 주짓수 블랙벨트로 주짓수 세계 챔피언십에서 9번이나 우승을 차지한 강자다. 점점 파워가 강해지는 가비 가르시아는 상대에게는 그야말로 ‘재앙’이다.

이제 가비 가르시아의 XIAOMI ROAD FC 047 출전은 2일 남았다. 5월 12일 가비 가르시아는 ROAD FC 팬들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가비 가르시아의 화끈한 경기를 기대해보자. 

한편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TO A-SOL’을 4강전까지 진행했다.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가 결승에 진출했다. 두 파이터의 대결에서 이긴 승자는 ‘끝판왕’ 권아솔과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XIAOMI ROAD FC 047 2부 /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아오르꺼러 VS 김재훈]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마이티 모 VS 길버트 아이블]
[무제한급 가비 가르시아 VS 베로니카 푸티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올리 톰슨 VS 덩챠오롱]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크리스 바넷 VS 알렉산드루 룬구]

 
[XIAOMI ROAD FC 047 1부 /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리저브 매치 후지타 카즈유키 VS 공한동]
[-62.5kg 계약체중 알라텅헤이리 VS 곽종현]
[-72kg 계약체중 바오인창 VS 사사키 신지]
[밴텀급 징잉차오 VS 쿠마가이 마리나]
[라이트급 기원빈 VS 티라윳 카오랏]
[-72kg 계약체중 바오시리구렁 VS 브루노 미란다]

[XIAOMI ROAD FC 048 / 7월 28일 원주 종합체육관]
[미들급 통합 타이틀전 차정환 VS 최영]
[미들급 황인수 VS 양해준]

박종혁 기자 jonghyuk0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