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22:51 (수)
[맛있는 여행] 전주한옥마을 관광 주요 코스인 전주신시가지맛집, 해물 별미 포인트
상태바
[맛있는 여행] 전주한옥마을 관광 주요 코스인 전주신시가지맛집, 해물 별미 포인트
  • 김애린 기자
  • 승인 2018.05.0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애린 기자

[KNS뉴스통신=김애린 기자] 전라북도 전주는 사시사철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역사와 전통을 지닌 고장으로 꼽힌다. 특히 전주한옥마을은 전국구 명성을 갖고 있는 명소로 여러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불러 모으고 있다. 특히 전북도청 부근인 신시가지라 불리는 지역의 경우 관광객들을 위한 전주신시가지맛집이 다수 자리하고 있다.

전주를 방문한 관광객이 꼭 들리는 곳 중 하나로 해물 요리 맛집이 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소재 신시가지해물맛집으로 불리는 '피싱빌리지630'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해물 요리라 하면 으레 바닷가를 생각하기 마련. 전주신시가지맛집인 업체는 이러한 선입견을 깨뜨린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업체는 모던한 분위기 속에서 고급스러운 해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덕분에 전주 관광 코스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상황이다.

업체는 A코스와 B코스, 베스트코스, 스페셜코스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고급진 코스요리 A코스는 갑오징어불고기와 갑오징어숙회, 갑오징어튀김, 통큰홍합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스요리 B코스는 불갑오징어불고기와 해물찜, 해물왕짬뽕전골, 오징어튀김 등이 포함되어 있다.

<사진=김애린 기자>

갑오징어불고기는 당일 공수한 신선도 높은 재료인 갑오징어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감미로운 불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별미 중의 별미로 통한다. 실제로 업체 베스트코스에도 갑오징어불고기와 갑오징어튀김, 가마솥통문어전골 등으로 준비돼 있을 정도다.

갑오징어는 스페셜코스에도 포함되어 있다. 불갑오징어불고기와 갑오징어튀김, 통문어소고기샤브샤브 등의 별미가 스페셜코스 주 메뉴 구성이다. 갑오징어는 단백질이 풍부한 반면 지방이 적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별미다.

다른 곳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귀한 갑오징어 요리의 진수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업체가 관광객들에게 더욱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바삭하고 식감 좋은 갑오징어튀김, 몸에 좋은 통문어 전골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다.

갑오징어 메뉴 외에 럭셔리 해물찜, 해물왕짬뽕전골, 치즈불쭈꾸미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존재한다.

업체는 식사와 술이 함께 공존하는 맛집으로도 명성이 높다. 덕분에 신시가지회식장소, 신시가지모임장소 타이틀로도 불리고 있다.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의 기업 회식 장소, 가족 모임 장소, 연인 데이트 장소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세련되고 조용한 분위기를 자랑해 연인 데이트코스로도 제격인데 넓은 매장 크기 덕분에 30~40대 가족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각광 받고 있다."라며 "특유의 해물 요리 노하우 덕분에 비린 맛을 철저히 배제한 것이 특징이고 자체 개발한 양념 등으로 타 업체와 차별화된 맛을 자랑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전했다.

<사진=김애린 기자>

김애린 기자 kns7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