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32 (목)
[인터뷰] 임기중 민주당 충북도의원 후보 “지역경제 전문가, 희망과 행복을 주는 도의원"
상태바
[인터뷰] 임기중 민주당 충북도의원 후보 “지역경제 전문가, 희망과 행복을 주는 도의원"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5.0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제10선거구(율량 · 사천 · 내덕1,2동 · 우암동)
임기중 민주당 충북도의원 후보(율량·사천·내덕1.2·우암동) <사진=이건수 기자>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임기중’ 더불어민주당 충북도의원 후보는 4선 경력의 시의원에서 이번엔 도의원에 출마했다. 청주시의원으로서의 폭넓은 의정활동 경험을 활용해, 충북도의 현안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겠다는 각오다.

‘임기중’ 후보는 2004년 보궐선거로 시의회에 진출하면서 내리 4선 고지를 밟았고, 청주·청원통합의 주역이자 청주시의회 마지막 의장을 지냈다.

14년 시의원으로서의 의정활동 성과도 다양하다. 우선 꼽는 것이 지역경제활성화 차원에서 도시재생사업의 주도적인 역할이다. 민간개발을 통해 여러 분야의 시설을 건립중이다. 옛 연초제조창부지에는 국립현대미술관분관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광장, 청주역 재현, 상당도서관 건립, 차 없는 거리 조성 등 지역발전에 남다른 애정을 쏟았다.

인구 8만5천여명의 현 지역구는 구도심의 활성화 사업 및 문화, 교육, 체육, 복지 분야의 콘텐츠 개발을 통해, 보다 나은 지역으로 발전하기 위해 도약 중이다.

그동안 다양한 의정활동을 기반으로, 도의원으로서 지역발전에 헌신하겠다는 의지를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거리에서, 상가에서, 각종 행사장을 누비며 표밭을 다지고 있는 ‘임기중’ 도의원 후보를 만나 출마의 변과 주요공약 등을 들어봤다.

청주시 율량농협사거리에서 거리 인사를 하고 있는 임기중 도의원 후보

- 그동안 의정활동과 도의원에 출마한 배경은?

14년간의 의정활동으로는 먼저 시설사업면에서 수동 주거환경정비사업, 내덕2동·율량사천 동사무소 건립, 내덕복지관 건립, 무심동로 확장사업, 중앙동 청소년광장 조성, 청주역 재현사업 등을 추진했다.

또한, 내덕1동 저류조 설치, 마로니에 공원 내 무대 설치공사, 장수경로당 건립 및 경로당 시설 개선사업, 사천성당 앞 도로 확장공사, 지역구 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교육경비보조, 정자 및 운동기구설치, 공동주택보조금지급으로 시설개선공사, 담장벽화사업, 관내 소방도로공사, 율량천·발산천 하천정비사업, 내덕1·2동 도심재생사업 등을 추진했다.

대표적인 조례제·개정으로는 도시가스 설치비 지원조례제정 대표발의, 공공주택 지원조례 개정 대표발의 등 다수가 있다.

청주시의회 마지막 의장으로 청주·청원 통합을 이룬 주역의 한 사람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보다 폭넓은 의정활동과 도정의 현안사업의 성공을 위해 역할을 하고자 도의원 출마를 하게 됐다.

- 광역의원에 도전하는 것인 만큼 제시하는 공약에 기대가 높다.

충북도의회 청주시 제10선거구 지역(율량·사천동, 내덕1·2동, 우암동)은 구도심과 신도심이 혼합된 지역으로서 지역 간 경제, 문화, 교육 부분에 서 상당한 차이가 있어, 그런 부분을 해소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하고 있다.

주요공약으로는 첫째, 현재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대책 위해 노력하겠다.

둘째, 율량 2지구 택지개발 완성으로 인구 증가에 따른 교육·문화 및 복지 기능 시설의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복합문화센터 건립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를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중이다.

셋째, 시민의 안전대책이 시급한 시점에서 열악한 환경을 갖고 있는 북부소방서 이전 불가피한 상황이므로 이전계획을 모색해 추진하겠다.

넷째, 북부지역의 접근성 및 교통흐름을 원활히 하기 위해 무심동로-오창IC간 도로 개설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다섯째, 고교무상급식을 통해 고등학생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밀레니엄타운 개발 통해 휴식 공간 및 여러 문화시설을 제공함으로써, 청주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청주시 내덕2동주민센터에서 열린 경로잔치에서 봉사활동중인 임기중 도의원 후보

 - 끝으로 유권자들에게 한 말씀...

음으로 양으로 믿어 주시고 협조해 주신 주민의 덕으로 4선의 시의원으로서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왔다, 늘 고마움을 가슴에 새기며 지역발전을 위해 더더욱 헌신할 것을 다짐해 왔다.

이번에 다시 작은 밀알이 되어 지역발전을 위해 도의원에 도전장을 낸 만큼, 항상 주민에게 신뢰받고 함께하는 도의원으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도민에게 행복과 희망을 드리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

* 임기중 도의원 후보 경력사항

- 문백초, 오창중, 청주공업고 졸업 / 한국외국어대 졸업, 서울시립대학교대학원 행정학석사수료

- 청주시의회 의장(9대 후반기)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사회경제위원회 부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부위원장(현)  / 청원경찰서 범죄예방협의체위원(현)

- 열린우리당 충북도당 청년위원장  / 통합민주당 충북도당 수석대변인

- 녹색청주협의회 의장  / 충북야구협회 부회장

- 청주시 장애인 농구협회 회장  / 민통 충북청년협의회 회장

- 대성여중운영위원장  / 청주시 도심재생선도사업 자문위원

- 밀레니엄타운 개발 자문위원  / 한국외국어대학교 총동문회 상임이사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