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관악구 기초의원 '더불어민주당 서홍석 예비후보' 핵심공약발표
상태바
관악구 기초의원 '더불어민주당 서홍석 예비후보' 핵심공약발표
  • 김준수 기자
  • 승인 2018.05.0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도 사람이 중심, 실천하는 사람, 관악! 청년후보 서홍석이 앞장선다.

[KNS뉴스통신=김준수 기자] 더블어민주당 서홍석 예비후보는 지난 3일 본지와의 통화를 통해서 관악구 기초의원 선거 출마와 관련 핵심공약과 함께 출마의 변을 밝혔다.

서홍석 예비후보는 이날 핵심공약에 대해서 첫째 진정한 사람 특별구 관악구를 만들겠다고 전하면서 지방정치는 생활정치이기에 지역 주민이 진정으로 필요한 정치,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잘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치가 그 무엇보다도 중요 하다고 강조 했다.

관악구는 과거에 비해 많은 발전도 있었지만 여전히 서민들과 사회적약자들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민주주의의 풀뿌리가 되는 시민단체를 적극 후원하고 시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직접 정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보여 주기 식 행정이 아닌 지역에 소외된 주민이 없도록 눈에 보이지 않는 곳곳을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유권자가 많이 모이는 행사에 얼굴 알리기 참석보다는 지역 행사가 있는지조차도 모르고 살아가는 사회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다니며 사회적 약자들에게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소통하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접수된 민원만 처리 하는게 아닌 제가 지역에 찾아다니며 민원을 듣고 소통하는 ‘현장 민원실’을 운영하겠습니다. 발전도 중요하지만 사람이 먼저인 사람 중심의 관악구가 되도록 실천하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둘째 아이키우기 안전한 관악구를 만들겠습니다. 요즘 어린 학생들의 흉악범죄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내 아이가 흉악범죄에 희생자가 되지는 않을까 걱정이 많습니다.

관악구에는 초등학교 22개, 중학교 16개, 고등학교 17개로 수많은 학교가 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는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기존 학교 보안관이나 학교폭력신고센터보다 확실한 제도를 만들어 아이들이 공부하기 좋은 관악, 아이들을 키우기 안전한 관악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관악구는 청년들이 많이 사는 대표적인 지역입니다. 3포세대, 7포세대, 심지어 모든걸 다 포기했다는 다포세대로 표현되는 청년들의 비참한 현실을 극복하고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되살리는데 관악 큰놈 서홍석이 청년후보로서 앞장서겠습니다.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어렵고 힘들게 살아온 제 인생의 경험을 바탕으로 관악구 청년들의 어려움을 같이 고민하고 함께 행복한 인생을 만들어가는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청년일자리, 청년주거, 결혼, 육아 등 대표적인 청년문제를 넘어 사회와 벽을 쌓고 소통까지 끊어버린 청년들도 다시 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들어나겠습니다.

넷째 관악구는 1인가구가 많은 대표적인 지역입니다. 대한민국은 고독사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관악구 또한 노인 고독사 뿐만 아니라 청년 고독사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보여 주기 식 복지가 아닌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눈에 보이지 않는 사회소외계층을 직접 찾아나서 다 같이 더불어 사는 관악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다섯째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이 있는 관악구, 지역 자치도 대한민국 최고의 자치구로 만들겠습니다. 관악구는 재정자립도 비율에서 서울에서 최하위 수준입니다. 이는 상업시설도 부족하고 기업도 얼마 없기 때문입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과거와 달리 제조업이 아니더라도 좋은 아이디어만으로도 좋은 기업, 좋은 일자리를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서울대와 연계하여 4차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스마트 자치구를 만들겠다. 고 약속했다.

이어 서홍석 후보는 이제 지방분권 시대가 시작되기에 과거처럼 중앙정부의 보조역할만 하는 기초의원으로는 관악구의 지방분권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없다. 고 강조 하면서 관악의 발전과 청년의 발전을 위해 보다 스마트한 관악구를 만들어갈 수 있는 스마트한 후보 서홍석에게 힘을 실어주기를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서후보는 청년이 미래입니다. 미래에 투자해주십시오. 관악구를 보다 살기좋고 행복한 지역으로 만들 자신 있습니다. 진짜가 나타났습니다! 청년후보 관악 큰놈 서홍석을 믿고 지지해주십시오.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출마의 변을 전했다.

 

김준수 기자 ecm11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