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옹진군 대청면 주민센터, 문화 복지 여가에 온 힘을
상태바
옹진군 대청면 주민센터, 문화 복지 여가에 온 힘을
  • 조기종 기자
  • 승인 2011.04.2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 대청면 김성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주민의 문화·복지·여가 등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청면 주민자치위원회는 평소 사교육을 받지 못하는 관내 학생과 영어학습에서 소외된 지역주민을 위해 올해 3월부터 수학강의와 영어회화 등 맞춤식 강의를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영어회화는 외국생활 경험이 있는 대청면사무소 소속 나성용 주무관이 지역 학생과 주민을 대상으로 화.수.목 주 3회와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회화를 강의하고 있다.

수학강의는 수학강사 경험이 있는 대청면사무소 소속 김도완 주무관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주 3회 하고 있다. 수학 강의에 참여하는 대청중학교 3학년 김수연 학생은 금번 중간고사에서 만점을 받는 등 수강생 대부분이 높은 성적향상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이 밖에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헬스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인천해양경찰서 대청파출소에서 근무하는 이재현 소장과 현재 보디빌더인 고담용 순경 협조로 올해 5월부터 전 주민을 대상으로 헬스 트레이닝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5월과 10월에는 인천광역시 평생학습관에서 프로그램과 외부강사를 지원해 주민자치센터에서 천연비누 만들기와 실버 건강체조, 수지침 강의 등을 진행함으로써 주민의 여가활동에도 일조한다는 계획에 있다.

대청면 주민자치위원회 김성숙 위원장은 “계속적으로 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민의 문화·복지·여가 등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해 주민자치와 공동체의식 향상에 구심체 역할을 도모할 것”임을 밝혔다.
 

조기종 기자 ckc1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