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에듀윌, ‘처음 시작하는 행정사 교과서’ 매일 선착순 30명 무료 배포
상태바
에듀윌, ‘처음 시작하는 행정사 교과서’ 매일 선착순 30명 무료 배포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8.05.0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행정사 1차 시험이 오는 26일 시험이 시행된다. 퇴직 후에도 꾸준히 일할 수 있는 전문직인 행정사는 꾸준히 응시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행정사 시험에 처음 도전하는 입문자들을 위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처음 시작하는 행정사 교과서’를 제작해 배포를 시작했다. 에듀윌은 매일 선착순 30명의 입문자들에게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시중에서 구입할 수 없는 이 교재 내에는 ‘2018년 행정사 시험 수험대책’과 ‘1차 과목 핵심 개념’이 함께 수록돼 있다. 행정사 수험생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수험정보부터, 출제 경향에 정확히 맞춘 기본개념 이론을 알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학습 가능하도록 핵심을 간추려 편의성도 높였다. 수록 과목은 민법 총칙, 행정법, 행정학 개론 등이다.

행정사 입문자들은 이 외에도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행정사 초보 수험 가이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여기에는 행정사 진출 분야 및 주요 업무, 행정사 시험 일정, 응시자격, 검정방법 등이 수록돼 있다.

아울러 다양한 특강과 합격전략 설명회 영상도 무료로 제공중이다. 민법총칙 용어정리 특강, 행정학개론 핵심테마 특강, 행정사 입문특강, 기출문제 해설특강 등이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한편 행정사는 일반행정사, 기술행정사, 외국어 번역행정사 등이 있다. 일반행정사는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 또는 권리 의무나 사실 증명에 관한 서류의 작성 및 제출 대행을 하는 전문직이다.

기술행정사는 해운 또는 해양안전심판과 관련한 업무를 진행하며, 외국어 번역행정사는 행정기관의 업무에 관련된 서류의 번역과 번역한 서류를 위임자를 대행해 행정기관 등에 제출하는 업무를 한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