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5:24 (화)
[인터뷰] 기업 가치와 나눔 경영에서 인정받는 (주)순호건설 배순호 대표
상태바
[인터뷰] 기업 가치와 나눔 경영에서 인정받는 (주)순호건설 배순호 대표
  • 정순아 기자
  • 승인 2018.05.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민브랜드상 및 지역사회공헌 대상 석권하다

기업의 성장과 공동체를 향한 배려와 나눔, 두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당당하게 인정받은 기업이 있다. 바로 국민브랜드대상과 지역사회공헌대상을 모두 수상한 (주)순호건설 배순호 대표이다. 업계에서 오랫동안 역량을 키워온 (주)순호건설은 그 기업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 공헌도 또한 훌륭하다. 배 대표는 경제력을 기반으로 한 사회 환원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자신의 능력을 기부하기 위해 무료 강연을 열며 새로운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실패 속에서 쌓아 올린 노하우, 업계 전문가로 정평
(주)순호건설은 부동산 개발 및 시행, 분양과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 권리분석,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부동산업체이다. 변화의 흐름을 예측하는 것이 특히 어려운 부동산 시장에서 풍부한 업계 지식이 없이는 이런 사업이 유지되기 어렵지만 배순호 대표의 안목이 원활한 경영의 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 배 대표의 경영 속에서 순호건설은 명확한 분석을 기반으로 투자자가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도록 조력하고 있다.


배 대표는 현재의 가치에 현혹되지 말고 미래의 가치 변화에 주목한 투자를 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부동산 시장 그 자체를 볼 것이 아니라 그 외부에서 시장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치, 경제, 문화 등의 요소들을 읽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그가 처음부터 부동산 업계를 관통하는 안목의 소유자였던 것은 아니다. 오히려 많은 실패의 경험들 속에서 전국을 발로 뛰며 정보를 모으고 세심하게 분석하는 과정 속에서 노하우를 쌓아왔다. 그렇기에 투자자를 향한 그의 조언에는 언제나 진정성이 깊이 배어있다.

사진제공=시사뉴스&(앤) / (주)순호건설 배순호 대표(사진 왼쪽)

나눔 경영의 실천, 지역 사회에 다가가다
업계에서 손꼽히는 전문가로서의 측면이 배 대표의 절반이라면 또 다른 반은 바로 함께하는 사회를 생각하는 나눔 경영인으로서의 면모이다. 고객과의 관계를 수익을 얻을 대상으로서만 바라보지 않고 언제나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로 대한다. 나아가 지역 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활발한 나눔을 펼치고 있다. 서울 강서구 노인복지회관에 기부하고 독거노인 500명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며 삶의 온기를 전했다. 성동구에서 연탄 나눔 봉사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배 대표의 나눔은 단순히 경제적 자원을 환원하는 소극적 개념을 넘어서고 있다. 그는 업계에서 쌓아온 자신의 능력을 기부하여 서민에게 안정적 투자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무료 특강을 활발하게 개최하고 있다. 재능기부의 개념으로 접근하며 제대로 된 부동산 투자를 통해 사기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년간 45회 정도의 무료 강연을 진행 중이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회사를 운영하면서 고객과의 신뢰, 공동체와의 인간적 관계망 구축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주)순호건설의 배순호 대표는 참 경영인이다.

정순아 기자 media67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