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경북도 제안제도 운영평가 5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봉화군, 경북도 제안제도 운영평가 5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8.05.0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봉화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봉화군은 지난달 30일 경북도가 주관한 2017년도 시·군 제안제도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장려)에 선정됐다.

이로써 봉화군은 경북도 시·군 제안제도 운영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제안제도 운영평가는 경북도 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제안제도 운영실적, 특수시책, 기관장 관심도 등 항목에 대한 서면심사, 현지 확인을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봉화군은 ‘2017 군민이 행복한 봉화’제안공모전, ‘Hello봉화 직원제안공모전’을 개최해 500여건의 다양한 제안을 통해 군정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또한 주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주민교육, 이장회의 등을 직접 방문해 홍보하는 ‘찾아가는 제안홍보제’를 운영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해에는 민관협력 스터디그룹에 11개 그룹 115명이 참여, 다양한 군정발전 제안시책을 발표해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채택된 우수 제안은 사장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채택제안 사후관리제를 운영해 채택률, 실시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남주 총무과장은 “제안제도 운영 활성화를 위해 우수제안에 대한 각종 인센티브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시책개발을 통해 군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우수제안이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