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제6회 도전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제6회 도전의 날 행사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5.01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SNS 국제음악축제 40여개 나라 참여
가수 태진아 최고기록인증 수상식 참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국내민간단체로 권위를 가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오는 7월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KBS스포츠월드(88체육관)에서 제6회 도전의 날 행사로 “2018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희망과 평화, 일자리를 만드는 도전’ 이라는 주제로 내외국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국제음악축제와 불굴의 도전인을 발굴 시상하는 도전 축제로 미래를 함께 향하자는 도전정신을 시대정신으로 삼고 있다.

도전페스티벌은 오전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진행된다. 국제음악,K-POP,태권도,무술, 기록대회 등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공연들로 쉼 없이 이어진다. 이날 40개국 이상의 외국인들이 참여하고 대한민국 국내 기록을 뛰어넘는 세계기네스 신청을 위한 도전이 선보인다. 행사 참여인원은 1500명이 넘을 것으로 행사관계자는 말했다.

작년 대한민국 최고 기록 인증식 시상식에서는 가수 태진아·김국환·조승구, 팝페라 가수 이사벨, 뽀빠이 이상용, 화백 석창우,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 선수가 직접 참여하여 관심을 모았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7전8기의 도전정신을 기념하고 전 국민이 도전을 시도하는 개척자 정신을 갖자는 의미에서 매년 7월8일을 ‘도전의 날’로 선포하고 작년에 이어 여섯 번째로 국내 최다 기네스인이 모인다.

대한민국의 경제성장과 경제규모, 문화, 예술, 스포츠, 기업 등 많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한국인의 도전정신을 통해서 일구어낸 값진 것으로,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도전정신 확산의 필요성으로 본 행사 개최를 추진하게 되었다.

소나무 최다그림을 행사장에 설치

작년에 선보인 세계기록은 석창우(성경필사,두루마리 화선지 46cm*25m 80개 작업(2km) 화백, 소나무 화가 김순영의 한국 소나무그림 최고기록(1.6m*18.28m), 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 박영길 화백의 세계에서 제일 큰 눈(1.6m*2m20cm)등이다.

세계기네스 인증 후보로는 김완수 펭귄작가, 세계최초 민간인 남극일주 최다기록,박창로 화백(40년동안 한국화 요철준법 독창 제작기록)도 포함되었다.

어버이날과 노인의날을 만든 이돈희 선생은 충.효 정신을 고양시키기 위하여 신문사를 통하여 전국적인 현상 공모를 하고 도전의 날에 시상예정이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 취임 1주년 기념과 남북정상 회담이후인 앞으로의 올바른 국가정책이 중요함을 직시한 것이다. 대한민국의 영속성, 즉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의 길이 보전과 효친경로사상을 부활시키기 위하여 전국민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의견을 수렴하여 정부에 제언코자 오롯이 나섰다.

도전한국인본부와 대한노인신문사와 공동으로 하는 모집분야는 크게 세가지이다.

첫재. 문재인 정부에 바란다. 둘째. 문재인 대통령을 위한 기도문, 마지막으로 한국노인문제의 해결방안이다. 분야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씩 총 9명에게 상금을 걸었다. 대상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백만 원, 최우수상에게는 상패 및 상금 50만원, 우수상에게는 상패 및 상금 30만원을 시상한다.

4대일간지 광고중인 홍보면

이번 7전8기 ‘도전의 날’을 만든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는 “이번 칠전팔기 도전의 날 행사에서 도전하는 최고의 기록들이 많이 발굴되어서 사회전반에 도전문화가 정착이 되길 바란다”고 의미를 말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한국인들과 세계 속에서 끝없이 도전해 온 한국인 도전자들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등 7년 동안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涵養)과 확산(擴散)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약 100여 명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분야별 수상자 약 1000 명을 응원하고 함께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100만 명의 도전 응원단, 서포터즈를 함께 운영하여 ‘도전한국인’을 지속 발굴하고 홍보하는 왕성한 활동을 목표로 삼고 있다.

 

지금까지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시상한 분은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주 상원부의장, 야구선수 박찬호, 김용 세계은행총재, 이돈희 아버지날과 노인의날 만든이, 가수 싸이, 역도선수 장미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박동우 미국 백악관 정책위원,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석창우 의수화가, 정덕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 , 송해 방송인, 감상희 가수,최종열 탐험가, 김종석 개그맨, 배우 최불암, 최수종, 체육인 황영조, 허영호, 홍수환등 다수이다.

특히 최고기록인증 수상자로는 방송인 송해씨가 전국노래자랑 35년 최장 국민MC를 지낸 기록으로 직접 참석하여 받았다. 지금까지 소치 장애인올림픽 폐막식에서 의수로 그림을 그린 석창우 화백, 한국의 에디슨인 신석균 발명왕, 709번 헌혈기록 대한민국 최다 헌혈자 손홍식(대한적십자사 공식기록), 이돈희 아버지날.노인의날.세계어버이날 만든이, 어버이날(위대한 도전 100인), 세계 일주3번, 150개국 탐험여행 4번째 여행 중인 노미경 세계여행전문가등 다수가 있다.

 

앞으로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전력해 나갈 예정이다.

국제음악축제 참여하는 나라별 국기

“도전하는 당신은 아름답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최고기록을 인증 받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도전한국인본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문의: 도전한국인본부

도전한국인 본부 사무실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20번지 프린스텔 404호(국회의사당역) (7전8기 도전정신 확산)

행사접수처는 도전한국인본부 메일로자유형식으로 보내면 된다.

조영민 기자 tree43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