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39 (금)
장성군, 김양수군수 “新교육관광시대 열겠다”
상태바
장성군, 김양수군수 “新교육관광시대 열겠다”
  • 고광춘 기자
  • 승인 2011.12.2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 통해 새해 청사진 제시…청렴교육 활성화․나노산단 연초 착공 등 강조

 
[KNS뉴스통신=고광춘 기자]김양수 장성군수가 임진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통해 희망찬 포부를 밝혔다.

김양수 군수는 군민과 함께 ‘활력이 가득하고 매력이 넘치는 더 좋은 장성’ 만들기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새로운 비전과 목표가 담긴 6대 군정과제를 제시했다.

이에 내년도 역점시책으로 ▲문화관광 진흥 및 신교육관광 개척 ▲지역경제 회생과 미래성장산업 육성 ▲농업경쟁력 강화로 돈버는 농촌 육성 ▲군민이 행복한 훈훈한 지역사회 조성 ▲살기 좋은 정주여건 마련 ▲차세대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지원을 꼽았다.

특히, 교육과 관광을 접목시킨 새로운 교육관광 시대를 개척하겠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선현들의 청백리 정신을 관광자원화 해 장성을 청렴교육의 메카로 만든다는 데 강한 의지를 보였다.

또, 장성의 보물인 축령산을 관광의 허브로 만들고, 황룡강 관광명소 개발과 임권택 시네마공원을 차질없이 추진하는 가운데 상설화된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지역 축제의 질적 변화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경제 분야에서는 유망기업을 지속적으로 유치하는 가운데 나노산단 조성공사를 연초 착공을 목표로 추진해 레이저센터와 함께 미래산업의 발판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한미 FTA 비준에 따른 농축산업에 대한 대책으로 농업보조예산 개편과 고품질 친환경농업을 확대하고, 호남권 농산물 물류센터 유치와 전통주 육성, 잔디와 곶감, 사과의 명품화에 주력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또, 축산농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산림축산과로 전담부서를 조정해 동물복지형 녹색축산과 가축전염병 방역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구상이다.

군민의 행복과 훈훈한 지역사회를 위해 경로당 반찬값과 어르신 목욕비를 지속 지원하는 한편, 다문화 가정과 장애우 등에 대한 지원을 통해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또, 살기 좋은 정주여건 마련을 위해 장성읍 시가지 정비와 북이면 전원마을 조성, 사창~상무아파트간 자전거도로 개설, 도시가스와 상․하수도 사업 등을 착실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차세대 인재육성을 위해 초․중등 친환경 무상급식 지원과 교육여건 개선에 재정지원을 강화하고, CCTV 통합관제센터를 설치해 군민 생활의 안전망을 구축하는 등 신뢰받는 군정에 위한 노력도 강조했다.

김양수 군수는 “지역의 공동목표인 ‘더 좋은 장성’을 만들기 위해 군민 모두가 공동체의식을 갖고 협력해 주길 바란다”며, 군민과 공직자가 다함께 뜻을 모으고 힘을 합쳐 줄 것을 당부했다.

고광춘 기자 qlc606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