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06 (금)
음성군 이룸평생교육 사회적협동조합 충북도내 최초 설립
상태바
음성군 이룸평생교육 사회적협동조합 충북도내 최초 설립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04.3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교육부 최종 설립인가
이룸평생교육 사회적협동조합이 지난 11일 충북도내 최초로 교육부 최종 설립인가를 받았다. <사진 제공=음성군청>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음성군은 도내 최초 평생교육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순희)이 교육부로부터 설립 인가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룸평생교육 사회적협동조합은 음성군 문해교육사와 학습 매니저, 평생학습 강사들이 주축이 돼 활동 중인 음성군 평생교육활동가회(회장 이순희)를 기반으로 지역의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해 5개월 여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11일 교육부로부터 최종 설립인가를 받았다.

또 이룸평생교육 사회적협동조합은 글을 모르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문해교실, 마을‧읍면에서 운영되는 평생학습 강좌의 매니저 활동, 외국인근로자 대상 한국어교육 등 지역 평생학습 사업 추진을 통해 사회적협동조합으로서의 목적을 달성할 계획이다.

또한 이순희 이사장은 “2015년 우연한 기회에 음성군 행복학습 매니저 양성과정을 수료하게 되었는데 이 과정을 통해 평생학습에 대해 빠져들게 되었다”며, “혼자가 아닌 지역의 활동가들이 뜻을 모아 협동조합을 결성하게 됐고, 군의 평생학습 사업에 발 맞춰 민간 영역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을 통해 사회적협동조합로서의 초심을 잊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