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영동 추풍령초, ‘통일마중 남북정상회담 관련 교육 및 행사’ 운영
상태바
영동 추풍령초, ‘통일마중 남북정상회담 관련 교육 및 행사’ 운영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4.2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동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영동군 추풍령초등학교는 지난 27일 평화로 가는 발걸음을 내딛는 역사적인 순간에 우리 모두 동참하고자 ’2018, 통일 마중 남북정상회담 관련 교육 및 행사’를 운영했다.

통일마중에서 마중이란 의미는 소중한 것이 오는 것을 준비하는 마음가짐이란 뜻으로 학생들은 담임교사와 함께 각 반에서 ’2018, 통일마중 남북정상회담‘의 의미와 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먼저 알아본 후 남북 정상의 만남, 공식 환영식, 정상회담을 시작하는 과정을 생방송으로 시청했다.

또한, 생방송을 시청한 후 ‘2018, 통일마중 남북정상회담’ 관련 소감문 쓰기 백일장 대회를 운영해 학생들의 남북정상회담 시청하고 난 후 생각과 통일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통일마중을 하는 남북정상회담의 중요성과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장건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남북정상회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통일에 대한 필요성과 그 의미를 알아, 앞으로 통일에 대하여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변화하는 사회의 모습에 발맞춰 통일을 준비하는 자세를 키워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2018, 통일마중 남북정상회담 관련 교육 및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남북정상회담의 의미를 알고 통일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며, 미래 통일사회를 리드하는 실천의지 및 역량을 함양해 나가기를 기대해본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