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참여포럼, 이재명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시민참여포럼, 이재명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지지선언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4.26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적인 친문 그룹의 합류로 실질적인 원팀 구성 탄력 받을 듯
시민참여포럼이 26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명캠프 제공>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시민참여포럼(대표 조경호)이 26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시민참여포럼은 이날 지지선언문에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16년간 이어져온 경기도의 적폐세력을 청산하기 위해서는 이재명 후보가 적임자”라며 “경기도가 서울의 변방이 아닌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바로서고 정의로운 복지경기로 나가기 위해서 경기도 지사는 반드시 이 후보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시민참여포럼은 또한 “경기도의 지방자치는 교육, 복지, 인권, 도시재생 등 모든 분야에서 서울시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후퇴를 거듭해 왔다”며 자유한국당의 16년 집권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시민참여포럼은 노무현 정신을 계승하고 문재인 대통령 지지를 공개적으로 표명한 단체로, 서울, 경기, 부산, 대구, 전남, 광주, 포항, 여수 등에 지역 포럼을 두고 있다. 이번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은 경기시민참여포럼에서 주도했다.

 이로써 이 예비후보는 전날 전해철, 양기대 두 경선 후보의 지지선언을 이끌어낸 데 이어 대표적인 친문그룹의 지지까지 확보하며 실질적인 원팀 구성에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