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지리산정원, 알록달록 철쭉으로 화려한 변신
상태바
지리산정원, 알록달록 철쭉으로 화려한 변신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4.26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구례군 광의면 지초봉 자락에 위치한 지리산정원 내 구례생태숲과 야생화테마랜드에 철쭉이 활짝 피어 봄기운을 완연히 풍기고 있다.

구례생태숲은 산림생태계를 복원 및 보전하고 생태계의 교란과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약 155ha의 산림지역을 생태숲으로 지정하여 조성한 생태친화적 공간이다. 현재 이곳에는 산수유, 구상나무, 노각나무, 층층나무, 진달래, 노랑원추리, 지리대사초, 산벚나무, 단풍나무 등 240여 종의 식물자원이 어우러져 자라고 있다.

또한, ‘철쭉동산’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매년 4월 말에서 5월 초에는 철쭉이 피어 구례생태숲 일원을 뒤덮으며 장관을 연출한다. 올해는 이번 주부터 다음 주까지 생태숲 일원 철쭉이 연출하는 경관이 최고조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야생화테마랜드는 지리산권역의 100여 종류의 야생화를 24ha에 식재하여 계절별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고 있으며, 야생화 테마원을 비롯한 음악분수, 실내온실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갖추고 있는 야생화 테마공간이다.

한편, 구례군 광의면과 산동면 일원에 위치한 국내 최대의 산림복합휴양단지인 지리산정원은 야생화생태공원(야생화테마랜드, 지리산자생식물원, 구례생태숲, 숲속수목가옥)과 산림휴양타운(산수유자연휴양림, 구례수목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입장료는 2,000원(성인 기준)으로 구례군민 또는 숙박 시설 이용자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리산정원 홈페이지또는 지리산정원관리사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