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건설-교통-해양 분야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건설-교통-해양 분야 「안전한국훈련」 실시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4.2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3일간 재난대응 능력 향상 목적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NGO, 일반국민이 참여하는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훈련총감:국무총리)」이 5월2일부터 5월4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

국토해양부의 「안전한국훈련」은 건설현장 등 건설부문과 도로, 철도 항공 등 교통부문, 해양사고 등 해양부문의 재난에 대응하는 훈련으로서, 재난대응역량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번 훈련에는 국토해양부 본부를 비롯하여 산하공사 및 공단 등 34개 기관이 참여한다.

유관기관 · 단체 간 협력체제 점검을 통한 실제상황에 대응하는 능력을 향상하는 등 훈련효과를 극대화하고, 재난영상전송시스템 등 재난대비 첨단시스템을 구축하여 재난감시 체계를 범국민적체계로 확대 발전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현장훈련은 첫째날(5.2) 강력한 태풍 내습에 따라 국도31호선비탈면 및 국도13호선 영산교 법면 붕괴, 둘째날(5.3) 테러로 KTX 김천구미역 및 광양항 낙포부두 접안선박(위험물 운반선) 화재 발생, 셋째날(5.4) 지진으로 인해 중앙고속도로 가산터널 인근 점토부 붕괴를 가상해 수습 및 복구 등을 재현하여 실제상황에 대비하는 훈련을 실시한다.

국토해양부는 금번 훈련을 통하여 풍수해․지진 등 각종재난 발생시 실질적인 대응역량을 강화하는데 있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