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2차 독도 사진 순회전’ 연다
상태바
울릉군, ‘2차 독도 사진 순회전’ 연다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4.25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립연산도서관 독도 사진전. <사진=울릉군>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울릉군은 25일부터 5월 14일까지 20일간 우리나라 최동단의 섬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 독도가 우리 고유의 영토임을 알려 독도의 실효적 지배를 강화하기 위한 ‘2차 독도 사진 순회전’을 부산광역시립연산도서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차에 이어 이번 전시회는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시각적으로 구성해 대한민국 영토 독도의 위상을 제고하고자 부산광역시립연산도서관의 협조하에 개최하게 됐다.

아름다운 독도의 모습을 부산시립연산도서관 직원 및 방문객들에게 소개해 독도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부산지역 시민들의 독도에 대한 홍보방안 협의 등 독도 영유권 강화 차원에서 기획됐다.

앞선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 전시회에서는 ‘독도의 전경’, ‘독도의 사계’ 등 20여점의 사진과 독도 홍보영상, 독도 VR체험존 운영, 독도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독도에 관한 역사적 의미를 알리고 생동감 넘치는 독도 현지 생활상을 선보여 독도의 영토가치 제고와 더불어 5000여명의 부산지역 시민들 관심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울릉군 관계자는 “이번 독도사진 전시회를 통해 대한민국 땅, 독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전국적인 홍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