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3:25 (수)
장성군, 직장 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장성군, 직장 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교육 실시
  • 봉채영 기자
  • 승인 2018.04.2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 폭력 없는 직장 문화 조성
사진=장성군

[KNS뉴스통신=봉채영 기자] 전남 장성군이 모든 직원에게 직장 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25일 강진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장성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열린 이 교육은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강화하고 폭력 없는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공기관 종사자는 1년에 4시간 이상 직장 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장성군은 그동안 사이버 교육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했으나 정책을 만들고 집행하는 공무원부터 양성평등에 대한 의식을 갖춰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대면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강사로 나선 이는 여성가족부 성희롱·성폭력 전문 강사인 김양임 광양 YWCA 회장이었다. 김 회장은 4시간 동안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교육을 집중적으로 벌였다.

특히, 직장 내 성희롱, 가정폭력, 성매매의 개념에 대해 정확하게 알리고 관련 사건이 벌어졌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행동요령 매뉴얼 교육도 실시했다.

김 회장이 집과 학교, 회사에서 벌어지는 성폭력, 가정폭력 실태와 함께 사회 전체적으로 남성 중심적인 성별 문화가 얼마나 퍼져 있는지 실례를 들어 소개할 때는 일부 직원이 믿을 수 없다는 듯 탄성을 내지르기도 했다.

장성군 관계자는 “성희롱이나 가정폭력 등의 문제는 대처보다 예방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직원들의 양성평등 감수성을 기르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봉채영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