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올해 ‘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 1,330회 진행 … 750개 단체 무대 올라
상태바
경기도, 올해 ‘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 1,330회 진행 … 750개 단체 무대 올라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4.2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로나온예술<자료사진=경기도청 제공>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경기도가 이르면 5월부터 연말까지 도내 27개 시군을 대상으로 ‘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을 총 1,330회 진행한다.

도는 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을 위해 올해 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음악, 춤, 마술, 연극 등 750개의 공연단체를 선정했다.

2013년부터 시작된 ‘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은 도내 소재 아마추어 예술인 및 동호인들이 거리ㆍ공원 등 다중밀집장소에서 음악, 무용 연극, 다원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 활동을 하는 사업이다.

전문무대에 서기 힘든 아마추어예술인이나 인디뮤지션들에게는 공연 활동 공간과 기회를, 도민에게는 쉽고 재미있는 공연 콘텐츠를 가까운 장소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연은 경기도내 15개 시·군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27개 시·군으로 확대됐다.

특히 올해는 시ㆍ군별로 거리공연 집중운영 장소를 선정해 공연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 상인회 및 자치구와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단순한 공연활동을 넘어서 예술 거리 형성 및 도시재생 방안으로 주변 거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에는 ‘거리로 나온 예술’ 활동에 877개 공연단체가 참여해 1,313회의 공연을 펼쳤으며 20만 여명이 관람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마술, 퓨전음악, 팝페라, 색소폰, 디제잉, 택견공연 등 쉽고 다양한 콘텐츠로 도민에게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의 문화 활동인 ‘거리로 나온 예술’ 사업을 통해 도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즐기고,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