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LED조명교체 플랫폼 ‘국민엘이디’, 블록체인 기술 도입으로 전국 유통망 확대
상태바
LED조명교체 플랫폼 ‘국민엘이디’, 블록체인 기술 도입으로 전국 유통망 확대
  • 박훈석 기자
  • 승인 2018.04.2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훈석 기자] ㈜디파트라이트의 LED조명교체 플랫폼 국민엘이디가 비트코인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술 도입으로 전국 프랜차이즈 유통망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디파트라이트(대표이사 최필수)는 LED조명의 대중화와 LED조명 설계, 그리고 LED조명의 개발에서부터 시공까지 아우르는 LED조명 전문기업이다. ‘THE LIGHTING 4.0’ 이란 슬로건으로 조명업계를 선도해 나아가기 위한 O2O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로 프랜차이즈 조명사업을 통해 조명업계 및 플랫폼 비지니스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지난 2012년 3월 창립 후 지금까지 LED조명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신제품 연구개발에 주력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우수기업 인증 및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KS, 고효율, ISO, 우수기술인증을 통해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

‘대기업 생산혁신운동’과 ‘싱글PPM1000+’ 를 획득하여 안정적인 제품생산 및 대량 양산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2017, 2018년 2회 연속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수상으로 소비 주체인 여성들을 상대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국민엘이디 ‘코디’서비스(LCS ‘Lighting Coordi Service’)를 통해 전국민 LED조명 보급사업도 펼치고 있다.

선례로 2000년도 우리나라를 전세계 컴퓨터 보급률 1위로 만들어준 ‘국민PC(인터넷피씨)’ 사업이 있다. 전 국민의 컴맹률을 낮추기 위해 시작돼 대규모 수요로 원가인하까지 이어져 반사이익을 만들고 국가경제 활성을 통해 소비경제 침체를 극복시키는 계기가 됐다. 

당사는 이 사업을 모티브로 ‘국민엘이디’를 론칭해 LED보급사업에 앞장서며 경제활동이 단절된 주부와 경력 단절 여성들에게 1인창조기업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는 결과적으로 가정경제 활성화로 수입증대에 기여해 사회 경제 흐름도 호황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또한 LED조명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전국 아파트 및 조명을 사용하는 모든 곳을 LED조명으로 교체영업하는 프로젝트사업으로 ‘프로슈머(PROSUMER, ‘전문생산자’를 뜻하는 영어 ‘Professional Producer’와 ‘소비자’를 뜻하는 영어 ‘consumer’의 합성어로 생산에 참여하는 프로소비자)’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모집 중이다.

주부와 여성들만으로 구성된 ‘코디’를 구성해 가정 방문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미연에 방지하며 청결한 이미지와 신뢰를 쌓아나갈 방침이다. 전국 아파트단지를 시작으로 단독주택, 연립·다세대주택까지 자신의 주변지역을 활동 무대를 지정해 재택근무 또한 가능하다.

국민엘이디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엘플랫(LPLAT ‘Lifestyle Platform Service’)’ 서비스를 통해 조명을 비롯해 가전, 가구, 침구류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을 회원제로 공급하고 가정경제에 도움이 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LED조명교체 플랫폼 ‘국민엘이디’는 지난 4월 24일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는 2018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인테리어 부문을 수상했다.

박훈석 기자 hspark@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