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괴산군, ‘복지사각지대’ 해소 방문상담 및 홍보활동 실시
상태바
괴산군, ‘복지사각지대’ 해소 방문상담 및 홍보활동 실시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4.2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청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괴산군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섰다.

괴산군은 다음달 4일까지 관내 3개 권역(괴산읍·청안면·칠성면)을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복지지원을 위한 방문상담 및 홍보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5일 군에 따르면 최근 ‘증평 모녀 사망 사건’ 발생으로 고위험 위기가구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조사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복지시각지대 발굴 시스템으로는 통보되지 않는 공동주택 3개월 이상 관리비 체납가구 및 가정양육수당을 받고 있는 소득활동이 없는 한 부모 가정에 대한 방문상담 및 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체계를 구성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괴산군은 괴산읍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각 읍·면별 마을이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협조체계를 강화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한 인적 안전망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적극 발굴해 공공·민간 자원과 연결시켜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알고 있는 경우 보건복지콜센터(129), 괴산읍 맞춤형복지팀(043-830-2426)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로 연락주시면 직접 방문상담을 통해 지원 안내 등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