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중소기업 기술보호 전략·지원 설명회 개최
상태바
중소기업 기술보호 전략·지원 설명회 개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8.04.25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중기 기술보호 전략 및 지원제도 전국순회 설명회’ 26일부터 진행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형호)은 중소기업의 기술보호 지원역량 제고를 위해 오는 26일부터 5월 11일까지 ‘2018년도 중소기업 핵심기술 보호 전략 및 지원제도 설명회’를 전국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12일 중기부가 산업통상자원부, 공정거래위원회, 특허청 등과 발

표한 ‘중소기업 기술탈취 근절대책’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우수한 기술을 개발하고도 기술보호 여건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위해 지방중소벤처기업청, 테크노파크 등 각 지역의 유관 기관과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의 기술보호에 대한 필요성을 확산하고 산업보안전문가, 변호사 등을 통해 기술보호 전략, 유출사례, 법률 등 실질적인 교육을 지원한다.

1부에서는 기술보호전문가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기술유출 방지를 위한 10대 핵심수칙, 기술보호전략 등을 교육한다.

2부에서는 국내외 특허에서 영업비밀까지 각 부처의 중소기업 기술보호 관련 제도를 설명하고, 현장상담을 지원하게 된다.

그동안 상당수 중소기업은 우수한 기술이나 제품을 개발하고도, 기술이 쉽게 유출됨에 따라 피해를 겪는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실태조사에 따르면 중소기업의 기술보호 역량점수는 51.3점으로 취약한 수준이다. 3.8%의 중소기업이 피해를 경험했으며, 기술유출 피해금액은 1022억원(건당 13억 1000만원)으로 조사됐다.

이번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기술보호울타리 홈페이지(www.ultari.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