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16 (화)
이지현 교수 의료사고 인정 및 사과 사연의 내막 "환자가 배우인 것을 감안해 수술 그 과정에서 의료사고 발생"
상태바
이지현 교수 의료사고 인정 및 사과 사연의 내막 "환자가 배우인 것을 감안해 수술 그 과정에서 의료사고 발생"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8.04.23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KNS뉴스통신=황인성 기자] 유명 여배우의 지방종 제거 수술을 집도한 이지현 교수가 화제다.

이지현 교수는 홍혜걸 의학 전문기자 겸 방송인이 진행하는 동영상 채널에 출연해 여배우의 지방종 수술 과정을 설명했다. 이지현 교수는 자신의 실수에 대해 인정하며 흉터를 얻게된 여배우에게 사과했다.

이 교수에 따르면 "지방종이 위치한 부위에 바로 수술할 경우 종양 제거 수술이 더 쉽지만, 환자가 배우인 것을 감안해 상처를 가릴 수 있는 위치에 수술을 했다. 그 과정에서 의료사고가 발생했다"고 의료사고 사실을 인정했다.

이어 "피부에 구멍이 생긴 채로 지방종을 제거했다. 지방종에 붙은 채로 떨어진 피부는 다시 떼어서 봉합하는 수술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지방종은 꼭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외관상 보기 싫거나 통증 등의 증상이 있을 때, 또한 다른 종양과 감별이 필요할 때 수술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지방종 제거 수술을 받은 여배우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현재 환부와 함께 자신의 심경을 털어놓았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