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53 (금)
'드루킹 특검'으로 손맞잡은 野3당…정부 견제 시초되나
상태바
'드루킹 특검'으로 손맞잡은 野3당…정부 견제 시초되나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8.04.2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현준 기자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정의당을 제외한 야 3당이 23일 '드루킹 특검법 발의' 및 '진상조사'를 요구하며 "대선 불법 여론조작 사건이 상식과 정의, 민주주의 근간을 흔드는 중대한 사건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대표 및 원내대표들은 이날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긴급회동을 갖고 "민주주의 근간을 위협하는 대선 불법 여론조작 사건의 진상규명, 분권과 협치의 시대정신을 반영한 진정한 개헌, 산적한 국회 현안 해결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결의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들은 "현재 경찰과 검찰이 진실규명의 책무를 담당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데 공감하며, 권력의 영향에서 자유로운 특검 도입이 불가피하다는 데 뜻을 모으고, 공동으로 특검법을 발의하기로 합의했다"며 "국회 국정조사요구서도 야3당이 공동으로 제출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이와 함께 개헌 및 선거제도 개편도 함께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주요 골자는 실질적인 분권과 협치를 실현할 정부 형태로의 개헌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서 특검이 수용되면 국회를 정상화할 뜻을 분명히 했다. 따라서 특검 수용 여부는 여당에게로 공이 넘어갔다.

다만, 오는 4.27 남북 정상회담이 있는 이번 주는 최대한 정쟁을 자제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날 회동에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김성태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박주선 대표-김동철 원내대표,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장병완 원내대표가 참석했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