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원룸 화재사고 관련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회의 열어
상태바
오산시, 원룸 화재사고 관련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회의 열어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4.2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는 22일 18명의 피해자가 발생한 원룸 화재사고와 관련 긴급회의를 갖고 대책을 의논했다.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오산시는 갈곶동 원룸 화재사고와 관련, 22일 오후 2시에 김태정 오산시부시장 주재로 각 국․소장 및 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피해자 지원을 위한 오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화재 피해를 입은 18명에 대해 임시거처를 확보하는 등 긴급지원을 하기로 결정했고 중․경상자는 병원에 사례관리사를 긴급 파견해 환자 건강 상태 파악 및 거주지 이전 대책 등을 마련, 피해자들이 불편을 받지 않도록 조치했다.

아울러 피해자들에 대해서는 본인 신청에 의하여 취득세 및 자동차세를 감면해 주고, 지방세 고지대상이거나 이미 고지된 세금은 고지유예, 납기연장, 분할납부, 가산금 면제, 체납처분 중지 등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날 불은 원룸 옆 건물 쓰레기 더미에서 발생하면서 인근 원룸 건물로 옮겨 붙어 일어났다.

이날 불로 연기흡입과 화상으로인한 중상자 4명, 경상자 14명등 18명의 인명 피해가 발생했으며 이들은 현재 오산한국병원, 조은오산병원, 동탄한림대병원, 평택성모병원, 천안단국대병원, 한강성심병원 등 6개 병원으로 나누어 치료를 받고 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