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한예슬 의료사고 충격 관심 급부상, 故 신해철 사건 떠올리며 대중의 경각심 제고 "분쟁조정절차 시작?"
상태바
한예슬 의료사고 충격 관심 급부상, 故 신해철 사건 떠올리며 대중의 경각심 제고 "분쟁조정절차 시작?"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8.04.20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사진자료)

[KNS뉴스통신 황인성 기자] 한예슬의 의료사고가 누리꾼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20일 다수의 매체는 한예슬의 의료사고 소식을 전했다. 한예슬은 사진과 함께 자신의 의료사고 사실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큰 흉터가 자리하고 있다.

직접 수술부위를 찍은 사진을 공개한 한예슬은 의료사고를 주장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여배우의 몸에 큰 흉터를 남긴 의료사고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사회문화평론가 지승재는 "배우 한예슬의 수술과 관련된 구설수에 쏠리는 관심은 과거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대중들에게 충격을 안긴 가수 신해철의 사례와 관련이 있다"며 "지난 2014년 10월 신해철은 장 협착과 위 축소 수술을 받고 사망해 의료사고에 대한 대중들의 경각심을 제고 시켰다"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관심은 2016년 11월, 일명 신해철법이라고 불리는 「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법」의 개정으로 이어졌다"며 "개정된 법안을 통해 의료사고로 환자가 사망하거나 중대한 피해를 본 경우 의료기관의 동의가 없어도 한국 의료분쟁조정중재원에서 분쟁조정절차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예슬은 지난해 방송된 MBC '20세기 소년소녀' 이후 휴식기를 가지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