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6 (금)
[행사]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광주ㆍ전남권 세미나 개최
상태바
[행사]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광주ㆍ전남권 세미나 개최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1.04.2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 윤리성 제고방안 모색 권익위, 교수, 시민단체, 언론인 등도 토론에 참여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의 원활한 시행 및 지방의회 의원 윤리성 제고 방안을 주제로  4. 29일(금) 오후2시 30분~5시 30분까지 광주광역시의회 회의실에서  광주.전남권 세미나가 개최된다.

주제발표는 박영주 동신대 교수(경찰행정학), 라영재 협성대 교수(한국조세연구원 연구위원)가 맡는다.

지난 2월 14일 제1회 (경기ㆍ수도권), 4.7일 제2회 (대전ㆍ충청권), 월 일 제3회 (부산ㆍ영남권)등 지방을 순회하며 개최하여,  이번이 제 4회 세미나가 된다.  매회별로 한국행정학회, 한국부패학회 한국지방정부학회 등이 세미나를 주관하였으며,  이번 세미나는 한국거버넌스학회가 주관하고 국민권익위원회가 후원한다.

세미나는 오후 2시 30분 김한배 한국거버넌스학회장의 인사말씀과 윤봉근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의 축사가 있은 후 김성기 전남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주제발표가 끝난 후에는 패널들의 토의에 이어서 방청객 자유토론 시간도 있다. 이상범 권익위 행동강령과장, 이춘문 광주시의원(민주당), 전진숙 광주북구 의원, 백운선 호남대 교수, 임승호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정책위원장, 정재현 광주일보 논설위원 등이 지정토론에 참여한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