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청주시 문암생태공원, 숲체험·공원이용 프로그램 ‘인기’
상태바
청주시 문암생태공원, 숲체험·공원이용 프로그램 ‘인기’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4.1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청주시가 문암생태공원에서 이달부터 운영을 시작한 다채로운 공원이용 프로그램이 잇따라 성황을 이뤄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생태문화해설을 들으며 숲을 체험할 수 있는 ‘숲생태체험’과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으로 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문화감성을 충족시켜주는 ‘공원에서 놀자’프로그램이 도심 속 공원에서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숲해설가와 함께 숲체험을 하는 ‘행복한 생태체험’은 올해 10월까지 이미 예약이 마감됐을 정도로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매월 둘째주 토요일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토요가족 숲나들이’는 오는 6월 프로그램이 준비 중에 있으며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예비맘을 위한 숲태교’와 ‘중년의 행복한 추억의 숲’등이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공원에서 놀자’ 2~3회차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인데 어린이날 공연(5일), 러브콘서트(19일)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특히 지난주 운영됐던 공원에서 놀자 주말이벤트는 새봄을 맞아 봄꽃화분만들기 체험이 진행됐는데 준비된 꽃묘 400포트가 2시간 만에 소진됐으며, 솜사탕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따로 마련된 체험부스도 장사진을 이뤄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문암생태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나들이 일정을 미리 계획해야한다”고 말했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