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9:55 (수)
중고차매매 전문업체 '멋지니카' 임병현 대표가 말하는 ‘중고자동차 잘 사는 법’
상태바
중고차매매 전문업체 '멋지니카' 임병현 대표가 말하는 ‘중고자동차 잘 사는 법’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4.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매매 전문업체 ‘멋지니카’ 임병현 대표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중고차 시장 최대 성수기인 4월을 맞아 좋은 중고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시장에서 싸고 좋은 차를 개인의 힘으로 찾는다는 것은 매우 힘든 과정으로, 이와 관련해 중고자동차매매 전문사이트와 주안자동차매매단지 내 사업장을 운영하는 중고차매매 전문업체 ‘멋지니카’ 임병현 대표에게 중고자동차를 잘 구매하는 요령에 대해 알아봤다.

<편집자 주>

Q. 중고차 구입시 가장 중요한 걸 꼽으신다면?

먼저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인지 사용용도를 계획한 후 구매하고자 하는 차종을 딱 한가지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구입예정가격을 정하고 인터넷으로 원하는 차량의 정확한 시세를 알아봐야 한다. 

온라인에서 원하는 차량의 시세까지 파악했다면 중고차매매단지 등 실제 판매처에 방문하여 차량을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 때 인터넷 검색 후 방문한 현장에서 구입하려던 차량이 없을 경우에는 허위매물여부를 따져보며 구매업체 변경을 고민해볼 필요성이 있다.

Q. 중고차 구입시 업체 선택 기준은?

중고차딜러 및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구매하는 경우 실제 사무실과 매물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와 거래하는 것이 좋다. 사무실도 없이 그냥 차량 소개만 해주면서 매매상들에게 중간수수료를 받는 브로커들을 피하려면 딜러에게 사원 명함과 중고차 영업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매매 종사원증 사본을 팩스로 요구해 불투명한 거래를 피해야 한다. 

Q. 중고차 매매업체 방문 전 확인해야 할 사항은?

중고차매매단지를 방문 전에는 소유주와 판매자와의 관계를 확인하기 위한 인감과 자동차등록증, 차량의 기본 정보와 차량 내외부의 이상 유무를 알 수 있는 상태 점검기록부를 요청하고, 구청이나 차량등록업소, 민원 24 등으로 압류, 근저당 여부를 미리 확인하고 보험개발원 카히스토리를 통해 차량번호를 통한 직접 사고이력조회를 체크해 매물 정보를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Q. 중고차 매매 계약서 작성시 주의할 사항은?

관인매매계약서 작성 시 '딜러에게서 듣지 못한 부분에서 문제가 생긴다면 딜러에게 A/S혹은 환불의 보장을 받겠다'는 내용을 첨부하는 것이 좋으며 자동차세 완납증명, 자동차 성능점검 기록부, 자동차 대금 영수증 및 이전 비용 영수증을 반드시 받는 것이 좋다.

한편, 중고자동차매매 전문업체 ‘멋지니카’ 홈페이지에서는 원부조회와 사고이력조회로 허위매물과 미끼상품을 구별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사업장에서 자동차 판매, 자동차 구입, 보험, 중고차할부까지 중고차매매의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