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서울도서관, ‘책’과 ‘도서관’ 주제로 기획전시
상태바
서울도서관, ‘책’과 ‘도서관’ 주제로 기획전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4.1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주제별 성인, 어린이로 대상을 나눈 도서 전시…전시실에서 자유롭게 독서도 가능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도서관은 제54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아 ‘책’과 ‘도서관’을 주제로 한 도서를 소개하는 「#무슨책읽어? @서울도서관」 전시를  이달 17일부터 개최한다.

도서관주간은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의 계기 마련을 위해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설정한 주간으로 이달 12일부터 18일까지다.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은 독서 출판을 장려하고 저작권 제도를 통해 지적 소유권을 보호하기 위해 유네스코에서 정한 날로 매년 4월 23일이다.

서울도서관은 함께 읽는 재미로 책의 가치를 인식하고 소통을 통해 책 읽기의 중요성을 확산하는 의미를 담은 '#무슨책읽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번 전시에서는 「2018 책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해당 슬로건을 사용해 전시의 주제를 표현했다.

이번 전시는 수단과 공간으로만 여겨지는 ‘책’과 ‘도서관’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계획된 각 주제별로 성인과 어린이 대상으로 나눠 선정한 도서들을 전시해 서울도서관을 이용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관람하고 자유롭게 앉아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한국도서관협회가 진행하는 ‘도서관을 알려드립니다’ 캠페인 도서 12권도 전시된다.

이 도서들은 시민들이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사서가 추천한 책으로 도서관의 가치와 이념을 다루고 도서관 이용자와의 대화와 소통에 도움이 되는 책 등을 주제로 담은 도서다.   

기획전시실 한 쪽 벽면에는 이용자들이 전시를 관람하면서 느낀 ‘책’과 ‘도서관’에 대한 생각을 작성해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 도서로 선정된 140여 권의 도서 목록을 제공해 선호도를 표시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전시를 관람한 이용자들의 생각을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전시는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매주 월요일, 공휴일 휴관)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되며, 도서관 개관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도서관(02-2133-0246)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이번 전시는 도서관 주간, 세계 책의 날, 2018 책의 해 등 책과 도서관에 관련된 날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독서에 관심을 가지고, 도서관 이용자가 증가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한 전시다”며, “도서관을 찾는 시민 여러분들이 책의 가치, 책 읽기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도서관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