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인제군, 원통시장 일원 주차타워 조성
상태바
인제군, 원통시장 일원 주차타워 조성
  • 오주원 기자
  • 승인 2018.04.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비‘54억원’확보, 주민불편 해소

[KNS뉴스통신=오주원 기자] 그동안 지역민들의 불편함을 가중시킨 인제군 원통시장 일원에 주차타워가 설치된다.

인제군은 그간 상습 주차난을 겪고 있는 원통시장 일원에 주차타워를 설치,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지역상가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성다고 밝혔다.

군은 이 사업을 위해‘올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공모사업에 선정, 국도비 54억원을 확보했다.

원통시장 주차장은 총 사업비 79억원을 투입해, 북면 원통리 일원 외 29필지 일원에 연면적 6500㎡ 3층 시설로, 1층에는 장애인 6면을 비롯해 65면과 2층, 3층 각각 65면씩 총 195면 규모의 주차장으로 조성된다.

그동안 원통시장 주변은 상점가와 전통시장 상가가 밀집해 있어 주차공간이 협소하고 도로 또한 2차선으로 불법 주정차로 인해 교통 혼잡과 통행에 많은 불편을 격어 왔다.

이에 군은 지난해 12월 주차장 환경개선 컨설팅을 실시해 올 1월 현안사업 건의와 국비 신청 사업계획서를 제출하고, 사업필요성 등 현장평가를 통해 지난 13일 최종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군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토지보상과 주차장 실시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내년 3월 본격 착공해 연말까지 주차장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주차장 조성사업으로 원통시장 주변의 무질서한 주차와 교통 혼잡 등으로 시장 이용객 및 지역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전통시장과 지역 상가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접근성을 높여 지역 상경기가 활성화는 물론 소득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주원 기자 juwon6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